헥토이노베이션 ‘발로소득’, 구글 올해의 인기앱 후보 올라
상태바
헥토이노베이션 ‘발로소득’, 구글 올해의 인기앱 후보 올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일상을 소득으로 바꿔주는 ‘발로소득’ 앱이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에 올라 이용자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후보에 오른 10개의 앱 중 앱테크 앱은 발로소득이 유일하다.

헥토이노베이션의 발로소득 이용자 수는 올해 3월 30만 명 돌파를 시작으로 5월에는 80만 명, 6월에는 100만 명, 최근 200만 명을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덕분에 앱테크 트렌드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전년 대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1위로 꼽혔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85만 명을 넘어섰다.

발로소득은 도전, 경쟁, 협력 등 게임 요소를 도입해 여타 앱테크 앱과의 차별화를 이뤘다. 대표적인 게임 요소는 앱 내 재화인 일상지원금으로, 챌린지 참여 횟수를 제한해 도전에 의미를 부여한다. 일상지원금은 매주 월요일 3000포인트가 제공되고 남은 포인트는 일요일 자정에 소멸된다. 팀별 걸음 수 대결, 친구랑 함께 걷기 등 챌린지도 경쟁과 협력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정나리 발로소득 사업부장(상무)은 “코인 사용처를 더욱 확대하고 기업 고객 대상의 B2B 맞춤형 챌린지를 선보이는 등 이용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