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애플리케이션 레디 IIoT 게이트웨이 출시
상태바
에이디링크, 애플리케이션 레디 IIoT 게이트웨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U-200’ 시리즈, 강력한 엔드투엔드 연결성 제공
스마트 제조, 재생 에너지, 스마트 전기 자동차 충전, 스마트 빌딩에 최적화

[데이터넷] 엣지 컴퓨팅 리더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애플리케이션 레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게이트웨이 ‘EMU-200’ 시리즈를 출시했다.

EMU-200 시리즈는 신재생 에너지, 전기차(EV) 충전, 건물 관리, 공장 장비 모니터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의 데이터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손쉽게 충족시킬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신속한 배포를 위해 EMU-200 시리즈는 스마트 소프트웨어 도구인 EGiFlow 웹 콘솔이 내장돼 있어 여러 통신 프로토콜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광범위한 연결 옵션과 적응력이 뛰어난 하드웨어 사양이 결합된 EGiFlow는 개발 및 배포 시 엔지니어의 노력을 줄이면서 다양한 현장 구성을 충족시킨다.

EGiFlow를 EMU-200 시리즈와 통합하면 서로 다른 시스템 간의 복잡한 데이터 전송 프로세스가 단순화되고, 사전 구성된 데이터 흐름 설정이 제공된다. 또한 솔루션 개발자의 작업량을 줄이고, 데이터 수집을 위한 설정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여러 소스에서 전송 및 필터링하는 작업은 모두 간단한 3단계 설정만으로 달성할 수 있다.

광범위한 범위에서 연결하기 위해 EMU-200 시리즈는 모드버스 TCP/RTU, MQTT, OPC UA와 같은 다양한 산업 통신 프로토콜을 통합 지원하고, 전기 자동차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소와 네트워크 시스템 간의 통신 표준(OCPP)도 곧 통합될 예정이다.

이러한 포괄적인 프로토콜 지원은 데이터 전송 호환성 보장과 동시에 지원되는 프로토콜이 부족해 발생하는 문제를 방지한다. 또한 와이파이, 4G/LTE 연결과 함께 풍부한 I/O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원격 IO 및 이더넷 DAQ 시스템과 같은 데이터 수집 장치에 연결할 수 있어 엣지에서 클라우드 플랫폼까지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다.

한편 EMU-200 시리즈는 뛰어난 전력 효율성과 전원 공급 제한 하에서도 작동 적합성으로 알려진 ARM 코어텍스-A9 프로세서를 사용한다. 다양한 장착 옵션과 -20~70°C의 작동 온도 범위가 결합된 컴팩트한 크기는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적응성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