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G, 세종시에 투뿔넘버나인 한우 전문점 ‘숯불주물럭넘버9’ 오픈
상태바
SFG, 세종시에 투뿔넘버나인 한우 전문점 ‘숯불주물럭넘버9’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모든 업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에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숯불주물럭넘버9’을 그랜드 오픈했다. 

SFG가 지난달 경기도 광명시에 첫선을 보인 ‘숯불주물럭넘버9’은 1++(투뿔) 한우 등급 중에서도 최고의 마블링 스코어(BMS)를 받은 1++ 넘버9(투뿔넘버나인) 등급의 최상급 소고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숯불주물럭넘버9 세종’이 문을 연 곳은 SFG가 지난해 세종시에 조성한 복합 외식 공간 ‘SFG 푸드빌리지 세종’이다. SFG 푸드빌리지에는 한 건물에 다양한 외식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세종의 경우 지난해 7월 ‘송도갈비’를 시작으로 올해 4월 정통 일본요리 브랜드 ‘긴자’와 현대적 감각의 중국요리 브랜드 ‘하인선생’이 들어섰다. 

‘숯불주물럭넘버9 세종’은 역시 고풍스러운 실내 공간을 선보이며 232석과 47개 테이블, 15개 룸을 구비했다. 세종시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정부세종청사, 세종특별자치시청 등과 인접한 어진동 중흥S클래스 센텀뷰에 위치해 있어 식사 약속을 잡기에 접근성도 좋다. 

‘숯불주물럭넘버9’의 메뉴로는 1++ 등심 주물럭, 1++ 한우 불고기, 한우 육회, 本생갈비, 本양념갈비, 갈빗살 등이 있다. 등심 주물럭과 불고기, 육회의 경우 깊은 풍미와 오감을 채우는 최상급 투뿔넘버나인 한우가 사용된다. 本생갈비, 本양념갈비는 담백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갈빗살은 간수를 뺀 미네랄 천일염으로 양념 간을 해 자극적이지 않은 감칠맛을 선사한다. 

등심 주물럭과 불고기, 갈빗살, 本양념갈비 등은 SFG만의 특제 소스를 바른 뒤 숯불로 구워 내 맛을 차별화했다. 곁들임 메뉴에는 토종한우 육회와 양념 꽃게무침 등이 있다. 

SFG 관계자는 “이번 신규 입점한 ‘숯불주물럭넘버9’의 가세로 ‘SFG푸드빌리지 세종’은 명실상부 지역을 대표하는 원스탑 외식 중심지로 부상할 것”이라며 “SFG의 26년 외식업 노하우를 세종시에 잘 뿌리내려 행정수도의 위상에 걸맞은 복합 외식 공간으로서 ‘SFG 푸드빌리지 세종’이 기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FG는 또 신규 카페&베이커리 브랜드 ‘더 봉팡’(The : Bon Pain)을 올해 말까지 ‘SFG 푸드빌리지 세종’에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더 봉팡’은 프랑스어로 ‘좋은 빵’을 뜻하는 ‘Bon Pain’과 우리말 ‘더하다’가 만나 ‘더 좋은 빵을 만드는 곳’이란 의미를 갖는다. 

SFG는 ‘물도 음식이다’란 경영 철학과 대한민국 외식문화를 선도한다는 일념으로 물조차 까다롭게 엄선할 만큼 최상급 원재료 수급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브랜드별 균일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직영 체제로 사업을 전개하며 현재 한식, 중식, 일식, 카페&베이커리 부문 30여 개 브랜드 및 130여 개 업장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