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클라우드, 일본 ‘AI·인공지능 EXPO 2023’ 참여
상태바
다이렉트클라우드, 일본 ‘AI·인공지능 EXPO 2023’ 참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tGPT와 연동한 파일 공유 서비스 ‘‘DirectCloud AI’ 선보여

[데이터넷] 법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전문기업 다이렉트클라우드(대표 안정선)는 최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제4회 AI・인공지능 EXPO’에서 ‘DirectCloud AI’를 선보여 방문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다.

‘DirectCloud AI’는 AI 기능을 설정한 폴더에 문서를 업로드할 때 AI가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자동 생성되며, 사용자가 해당 문서에 대해 AI에게 질문을 하면 관련 내용을 문서에서 찾아 답변을 제공한다. 지정한 폴더 내의 파일에 대해 질문을 하기 때문에 AI가 학습한 내용이나 인터넷에서 취득한 일반 정보가 아닌 파일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다.

‘DirectCloud AI’는 매뉴얼이나 사내 문서를 활용함으로써 고객문의 대응 및 사내 업무 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고, API를 통해 사내 포털 사이트에 고객이 직접 문의할 수 있는 AI 채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ChatGPT와 같은 LLM(대형 언어 모델, Large Language Model)을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DirectCloud AI’는 11월 2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이렉트클라우드의 안정선 대표는 “일반적인 ChatGPT는 인터넷상의 일반적인 답변이나 혹은 허위 정보에 기반한 답변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DirectCloud AI’는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의 문서에 대해질문을 하기 때문에 문서에 기반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는 ‘DirectCloud AI’가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라는 검색 증강 생성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검색 증강 생성 기술은 미리 학습된 LLM(대규모 언어 모델) 및 자체 데이터를 통해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방식으로 미리 설정한 파일에 대해 답변을 하기 때문에 문서와 관계없는 내용이나 허위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AWS 환경을 기반으로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서, 업계 최고의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용이한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현재 2,000개사 이상의 도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