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공공기관 협업 서비스 ‘비즈웍스 프로’ CSAP 획득
상태바
kt클라우드, 공공기관 협업 서비스 ‘비즈웍스 프로’ CSAP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격한 보안 요건 충족, 안전성/신뢰성 인정받아
업무 처리 간소화로 시간, 비용 절감…기관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공공기관 업무 협업 서비스 ‘비즈웍스 프로(BizWorks Pro)’가 SaaS 부문 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를 획득했다. CSAP는 공공기관에 안전성,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제도다.

지난 2015년부터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업무 협업 서비스를 제공해온 kt클라우드는 최근 화상회의, 웹오피스, 이메일 등 협업 기능을 대폭 확대한 비즈웍스 프로를 출시하며 CSAP를 취득했다. 이로써 공공기관 서비스에 요구되는 엄격한 보안 요건을 충족하고, 공공 데이터의 보호 및 관리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비즈웍스 프로는 외부 서비스와 편리한 연동으로 확장성 측면의 강점을 갖췄고, 공공기관별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 ▲타임라인 기반으로 업무, 일정, 공지사항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피드’ ▲시공간 제약없이 최대 100명까지 소통 가능한 ‘화상회의’ ▲별도 설치 없이 한글, 워드, 엑셀 등 문서 작업 및 공동 편집이 가능한 ‘웹오피스’를 비롯해 ‘메신저’, ‘대용량 드라이브’, ‘캘린더’를 제공한다.

kt클라우드는 비즈웍스 프로를 통한 업무 처리 간소화로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줄이고, 관리 비용 또한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등 공공기관 업무 혁신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비즈웍스 프로를 통해 공공 디지털 전환에 맞춰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공공기관 전반의 업무 협업 서비스 확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