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테이지, 올인원 팬덤 솔루션 ‘브랜드 커스텀’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비스테이지, 올인원 팬덤 솔루션 ‘브랜드 커스텀’ 기능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올인원 팬덤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에 ‘브랜드 커스텀’ 기능을 대폭 업데이트해 고객사에게 더 많은 플랫폼 운영 자유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사는 메인 홈에 섹션을 자유롭게 구성∙운영할 수 있으며, 비스테이지와 X(구 트위터)를 직접 연동할 수 있게 됐다. 비스테이지로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는 다양한 고객사의 자유로운 플랫폼 운영을 보장하고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비스테이지는 지난 8월 브랜드 커버 영역의 영상, 텍스트 비율, 컬러 등을 설정할 수 있게 한 데 이어, 이번에는 숍(Shop)의 개별 상품, 콘텐츠, 커뮤니티 등의 최신 콘텐츠까지 메인 홈 섹션에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게 했다. 고객사는 팬덤의 선호에 따라 플랫폼의 메인 홈을 구성할 수 있어, 팬 경험을 고도화하고 더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

‘팬덤 허브’ 역할 강화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비스테이지에 최대 20개까지 외부 소셜 미디어를 연결할 수 있어, 팬들은 비스테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아티스트의 다양한 SNS 채널로 접속이 가능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단순 링크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X 계정을 연동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팬들이 소셜 미디어 채널에 접속하지 않고, 비스테이지의 메인 홈에서 한 번에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어 플랫폼 체류 시간과 사용자 유지율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퀸즈아이, 원어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고객사가 아티스트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팬덤에 특별한 소통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브랜드 커스텀’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 하나로 팬 커뮤니티, 홈페이지, 온라인 스토어 등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를 통합 전개하는 고객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플랫폼의 메인 홈 역시 각양각색으로, 비스테이지가 다양한 산업에 팬덤 비즈니스를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범용 솔루션으로서 입증 받고 있다”며 “단순 어카운트로 ‘입점’하는 구조로 비즈니스를 할 때 보다, 비스테이지로 고객사가 주체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효율을 높이고 팬덤과 특별한 공간에서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