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NHN 클라우드 네트워크 파이어월’ 출시
상태바
NHN클라우드, ‘NHN 클라우드 네트워크 파이어월’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0.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방화벽 자체 개발…서비스 적용 시 방화벽·보안정책 설정·네트워크 트래픽 로깅/모니터링 제공
별도 물리적 장비나 솔루션 도입없이 관리자가 콘솔에서 네트워크 이상행위 모니터링·통제 및 조치

[데이터넷] 엔에이치엔 클라우드(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이용자가 손쉽게 네트워크 방화벽을 설정해 운영할 수 있는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NHN Cloud Network Firewall(이하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NHN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가상화 방화벽이다. 기존 제공하고 있는 ‘보안 그룹’, ‘네트워크 ACL(접근 제어 목록, Access Control List)’ 등과 비교해 더욱 상세한 네트워크 제어가 가능한 향상된 보안 상품이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방화벽 ▲네트워크 보안정책 설정 ▲네트워크 트래픽 로깅/모니터링 ▲로그 원격 전송 등 주요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적용 시 별도 물리적 장비나 솔루션 도입 없이 관리자가 콘솔(관리화면)에서 네트워크 이상행위를 모니터링하고 통제 및 조치할 수 있는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또, 관리자가 설정한 방화벽 정책을 중앙에서 VPC(Virtual Private Cloud) 및 계정 전반에 적용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금융부문과 같이 다중 VPC 운영이 빈번한 영역에서 컴플라이언스에 맞게 효과적인 네트워크 보안 통제가 가능하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NHN클라우드 콘솔(관리화면)에서 서비스를 활성화해 즉시 적용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성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는 NHN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다양한 이용자에 필수적인 네트워크 보안성은 물론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이뤄졌다”며 “향후 NHN클라우드는 보안 영역에서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이용자가 안전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