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KISIA,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과기부·KISIA,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0.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0개 정보보호 기업·기관 참여
현장 채용관서 현장 면접·채용상담 진행

[데이터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11월 1일 ‘2023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기업과 구직자가 한 자리에 모여 산업계 동향, 기업별 채용계획과 구직자들의 최근 희망을 공유하면서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기회를 얻고, 자기 소개서 작성, 면접 요령 등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 열린 상반기 행사에는 800여명의 구직자와 26개 정보보호기업이 참여했다. 이번에는 전국 30개 정보보호 기업·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채용정보 공유와 함께 구직자 등에게 이력서 작성, 면접 요령 등 구직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본 행사는 ▲현장채용관 ▲희망멘토링관 ▲기업소개관 ▲구직지원관 등으로 구분·운영하고, 현장채용관에서는 참여기관별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희망멘토링관에서는 산업계에 종사하는 임원급 정보보호전문가와의 직무 맞춤형 구직 상담이 진행되며, 기업소개관에서는 인재상, 근로조건 등 참여기업의 실질적인 채용정보를 공유한다. ‘구직지원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구직자 심리상담 등 구직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 인력과 정보보호기업이 만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나누고 직무역량을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보보호인력의 양적·질적 미스매치를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