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닉, 광주광역시와 AI 생태계 조성 사업 협력
상태바
인피닉, 광주광역시와 AI 생태계 조성 사업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실증사업 전개 위한 지사 설립과 인재육성∙일자리 창출
광주시와 AI 산업 융합 생태계 구축 목표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인피닉(대표 박준형)이 광주광역시의 AI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탠다.

인피닉은 광주광역시와 ‘광주 AI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서 체결은 인피닉 박준형 대표, 광주광역시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피닉은 이번 협약으로 광주지역 AI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AI통합 모니터링 솔루션과 AI 플랫폼 실증 사업을 진행한다. 광주 지역 기반으로 지역내 국방항공, 제조, 공공 서비스 및 자율주행 등 각 산업에 특화해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인피닉의 해외 파트너들과의 실증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의 실증사업에 관한 행정적 서비스와 지역내 인프라 지원을 받아 202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인피닉 광주 지사에는 지역 인력을 우선 채용해 일자리 확대와 인공지능 인재 육성에 협력한다

인피닉은 실증사업을 통해 AI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하이디-에이아이(HEIDI-AI) 등 자사 솔루션과 서비스의 상용화를 앞당긴다는 복안이다.

인피닉 박준형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AI 중심 도시인 광주와 함께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AI 산업 융합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