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레노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 확대 맞손
상태바
이노그리드·레노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 확대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이노그리드 SW와 레노버 HW 결합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옵티머스잇’ 출시
긴밀한 협업으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 성장과 발전 최선

[데이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X)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한국레노버(대표 신규식)와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하반기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기술, 마케팅 전략, 영업 활동에 있어 양사의 역량을 발휘하여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최상의 시너지를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향후 양사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공동의 성과를 이룩하는 한편 관련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에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옵티머스잇(Optimusit)’을 출시할 계획이다. 옵티머스잇은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과 레노버의 서버, 스토리지 등 하드웨어를 결합한 제품으로, 최상이라는 의미의 옵티머스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옵티머스잇에는 이노그리드의 CMP 솔루션 탭클라우드잇(TabCloudit), IaaS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오픈스택잇(Openstackit), PaaS 솔루션 SE클라우드잇(SECloudit) 등을 고객 요청에 맞춤화해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SW와 HW의 호환성이 사전에 검증돼 보다 손쉽고 원활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양사는 추후 해당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기업으로부터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관련 비즈니스 기회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보일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옵티머스잇’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고심하고 있는 많은 기업에 해답이 되길 바란다”며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한국레노버와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최호주 한국레노버 부사장은 “레노버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구축 능력을 보유한 이노그리드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전환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통합 솔루션뿐 아니라 기술적 노하우, 서비스 역량이 모두 결집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