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트, ‘월경 주기’ 맞춰 운동 추천…맞춤형 기능 강화
상태바
콰트, ‘월경 주기’ 맞춰 운동 추천…맞춤형 기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2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를 운영하는 엔라이즈(대표 김봉기)는 개인별 월경 주기에 맞춰 운동을 추천하는 기능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월경 주기별 맞춤 운동 추천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한 월경 정보를 토대로 월경, 배란, 가임 등 주기별 단계에 맞는 적절한 운동 강도와 운동 시간을 구성해 추천한다. 월경 주기를 예측해 건강한 월경 관리를 돕고, 월경 중에도 운동 습관을 유지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최근 월경일과 평균 월경 주기, 컨디션 등의 월경 정보를 입력하면 생리 예정일을 미리 알려주는 등 월경 주기에 맞춰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배란일 다음날부터 월경 시작일 전까지의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다. 월경 정보는 콰트 앱 내 AI 챗봇 서비스인 ‘콰트 코치’와의 대화를 통해 입력하는 방식이다.

월경 주기 기능은 개인 맞춤 기능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로 개인별 신체 기반 운동 추천 기능인 ‘오늘의 운동’과 함께 시너지가 기대된다. 월경 기간이 아니더라도 매일의 상태를 입력해 신체적 컨디션에 따라 운동을 추천받을 수 있어 트레이너와의 물리적 접촉 없이도 정확한 운동 강도 조절과 실행이 가능한 셈이다.

백승빈 콰트 PO(Product Owner)는 “월경 중에는 신체적 불편감이 증가해 운동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지만 적당한 운동은 일부 월경통을 완화하거나 컨디션 조절에 효과적”이라며 “월경 불순 등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에도 정확한 예측이 가능하도록 AI 기술 확대와 데이터 축적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