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아카마이 ‘AAP’
상태바
[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아카마이 ‘AAP’
  • 데이터넷
  • 승인 2023.10.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텔리전스로 우회공격까지 차단하는 WAAP 제공
사이버 인텔리전스·ML·인적검증으로 고도화된 우회고격 차단

[데이터넷] 굿모닝아이텍이 국내에 공급하는 아카마이의 웹·API 보호 플랫폼(WAAP) ‘AAP(App & API Protector)’는 지능적인 위협으로부터 전체 웹과 API 자산을 보호한다. 웹 방화벽, 봇 방어, API 보안, 디도스 방어 등 다양한 웹 보안 기술을 실제로 사용하기 쉬운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해 제공한다. 사이버 인텔리전스, 머신러닝 모델, 인적 검증을 활용해 미래의 위협을 방어하는 적응형 보안 엔진을 적용해 고도화된 우회공격까지 정확하게 차단한다.

아카마이 AAP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웹 보안 강화: 70+Tbps, 36만대 서버의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해 무제한 디도스 공격 방어 기능을 제공한다.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취약점 악용 공격,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대상으로 하는 공격,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을 몇 초 만에 신속하게 방어하고 네트워크 레이어 디도스 공격을 엣지에서 즉시 차단한다. OWASP 상위 10대 리스크 대상 공격 등 최신 공격에 맞춤형 대응을 지원한다.

API 식별 고도화: 신규 혹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API 리스크를 관리한다. 웹 트래픽 전체에서 알려졌거나, 알려지지 않은 API, 변화하는 모든 API를 자동으로 검색한다. API에 대한 세부 가시성을 제공해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고, 오류를 찾아내며, 예상치 못한 변경사항과 악성 페이로드를 모니터링한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새로 검색된 API를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API 요청에 대해 자동으로 악성코드 검사를 실시해 강력한 API 보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등록된 API는 관리 옵션을 통해 엣지에서 API 사양을 적용하는 것과 같은 추가적인 보호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봇 차단: 사이트에 접속하는 봇을 식별, 분류, 관리할 수 있다. 자동화된 알고리즘이 악성 봇과 인간의 행동을 분류해 오늘날의 정교하고 지능화된 악성 봇을 탐지하고 이를 차단해 악성 봇 활동이 문제가 되기 전에 사전 차단으로 문제를 예방한다.

분산 처리: 세계 최대 규모의 CDN 사업자인 아카마이는 전세계 분포된 클라우드 엣지 플랫폼을 활용해 공격이 발생한 위치에서 대응하며, 위협이 고객 인프라에 닿지 않도록 한다.

웹사이트 가속: 4000+ PoP에 완전 분산된 인텔리전트 엣지를 활용한 웹사이트 가속을 지원한다. 다양한 트래픽 요구사항에 맞춰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CPU와 메모리 리소스를 필요에 따라 배포할 수 있다. 엣지에서 캐싱된 콘텐츠를 전송해 중단 없이 지속적인 보호를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