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휴네시온 ‘아이원NGS’
상태바
[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휴네시온 ‘아이원NGS’
  • 데이터넷
  • 승인 2023.10.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서도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수준 보안 제공
비인가 사용자 차단…인가된 사용자도 지속 모니터링해 제로 트러스트 구현

[데이터넷] 휴네시온의 ‘아이원NGS(i-oneNGS)’는 시스템 접근제어와 계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내부 시스템에 접근하는 경로를 일원화해 비인가 사용자의 접근을 차단하고, 인가된 사용자만 허용한다. 인가된 사용자에 대해서도 정책 기반의 접근통제로 우회접속을 탐지하고 차단하고 금지/허용(Black/White) 기반 명령어 통제와 관심 명령어 실행 시 알림 통보와 관리자 승인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통합 계정 접근관리로 내부 시스템 효율적 관리

아이원NGS를 이용해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할당된 시스템에 대해 접근 통제세션으로 자동 필터링 접속된다. 패스워드 노출 없는 자동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SMS, 이메일, OTP, 카카오톡, QR코드, 생체인증 등 다양한 방식의 추가인증(2FA)을 지원해 사용자 식별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관리대상 시스템의 계정과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수집해 일반, 관리, 공용, 비인가, 휴면, 불법 계정 등으로 분류하고 정책에 의한 관리, 스케줄러를 통해 자동화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일괄·주기적인 계정, 패스워드 변경을 지원하며, 시스템 관리 편의성을 제공한다. 시스템 접근제어와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 솔루션으로 제공해 내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다.

55개 행정기관에 접근제어 표준 제품으로 공급

아이원NG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크라우드 구성,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기업용, 공공기관용, 금융클라우드를 위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NHN클라우드,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됐다. 행정·공공기관 대상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사업에 참여해 130여개 기관 중 55개 기관에 접근제어 표준 제품으로 제공했다.

아이원NGS는 EAL3 등급의 CC 인증과 GS 1등급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과 감사 이력 조회, 이벤트 감시 통보, 보고서 자동 발송 기능 등을 지원해 관리자 운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전트리스 접근통제 방식으로 아이원NGS 도입 시 기존 업무환경의 변화와 서버 및 네트워크 부하를 최소화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