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컴퓨팅 성능 혁신 기준 제시
상태바
AMD, 새로운 컴퓨팅 성능 혁신 기준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스테이션·데스크톱용 고성능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 발표

[데이터넷] AMD는 컴퓨팅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워크스테이션용 라이젠 스레드리퍼(Threadripper) 프로 7000 WX 시리즈와 고성능 데스크톱용 라이젠 스레드리퍼 7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7000 WX 시리즈는 올해 말 DIY 고객 및 SI 파트너 대상으로 출시되며, 델테크놀로지스를 비롯해 HP, 레노버 등 OEM 파트너에서 출시하는 워크스테이션 제품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최고 수준의 성능과 신뢰성, 확장성 및 보안을 요구하는 전문가 및 기업용으로 설계됐으며, 젠4(Zen 4) 아키텍처 기반 스레드리퍼 7000 시리즈의 강점인 탁월한 멀티 코어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AMD 프로 기술을 바탕으로 최근 많은 기업이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및 관리 기능은 물론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구축이 가능한 최대 96코어 192스레드 기반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7000 시리즈는 2020년 이후 하이엔드 데스크톱 시장으로의 복귀를 알리는 제품군이다. AMD 젠4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48개의 PCIe 5.0 레인, 최대 64코어 128스레드를 갖추고 있어 데스크톱 사용자에게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잭 후인(Jack Huynh) AMD 수석 부사장은 “AMD는 워크스테이션과 고성능 컴퓨팅 부문에서 오랜 기간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라이젠 스레드리퍼 7000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은 이러한 역사가 진일보했음을 의미한다”며 “이번 신제품 발표는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과 성능을 제공하겠다는 AMD의 확고한 의지의 산물로, 에너지 효율에 대한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창의적 잠재력을 열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7000 WX 시리즈는 이전 세대 제품의 독보적인 성능, 워크스테이션 시장에 공급해 온 우수한 플랫폼 기능을 한층 확장한 제품이다. 5nm 젠 4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까다로운 전문 애플리케이션과 레빗(Revit) 모델 생성 등 복잡한 멀티태스킹 작업에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스레드리퍼 프로는 복잡한 시뮬레이션이나 생성형 설계, 렌더링 및 소프트웨어 컴파일 작업 등 멀티스레드 작업 환경에서 워크스테이션용 프로세서 중 가장 많은 최대 96코어 192스레드를 제공한다.

AMD는 다양한 작업에서 최적의 성능 제공을 위해 독립소프트웨어벤더(ISV)와 지속 협력하며, AMD 프로 기술을 통해 기업들이 요구하는 최첨단 보안 기능, 강력한 관리 도구,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등 다양한 필수 기능을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7000 시리즈는 스레드리퍼 프로세서에서 달성할 수 있는 최고 클럭 속도, 오버클러킹 가능한 최고의 하이엔드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한다. DIY 시장 및 SI 파트너 양측에 동시에 공급되는 제품으로, 혁신적인 5nm 공정의 젠 4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소비 전력과 성능,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스레드리퍼 7000 시리즈는 그래픽, 저장장치 등을 위한 최대 48개의 PCIe Gen 5.0 레인을 통해 강력한 I/O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듀얼 채널 데스크톱 시스템 대비 두 배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는 쿼드 채널 DDR5 메모리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도로 집약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한편 AMD는 엔비디아와 협력으로 스레드리퍼 및 스레드리퍼 프로 기반 워크스테이션에서 강력한 그래픽 옵션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프로 워크스테이션용 그래픽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제조, 건축 및 건설,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까다로운 전문 디자인 작업과 창의적인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탁월한 성능과 신뢰성, 가치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최근 제품군에 추가된 AMD 라데온 프로 W7000 시리즈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는 혁신적인 AMD RDNA 3 아키텍처 기반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더 적은 예산과 작업 기한을 충족하는 동시에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