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보안 인사이트 2023 솔루션 프리뷰] 클래로티 엑스돔
상태바
[OT 보안 인사이트 2023 솔루션 프리뷰] 클래로티 엑스돔
  • 데이터넷
  • 승인 2023.10.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기반 설계로 확장성·비용 효율성 높은 OT 보안 제공
OT·IIoT 보호…조직에 최적화된 위협 탐지 역량 제공

[데이터넷] AWS를 기반으로 설계된 클래로티의 엑스돔(xDome)은 산업 환경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춰 OT와 산업용 IoT(IIoT)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조직에 최적화된 위협 탐지 역량을 제공한다.

클래로티 엑스돔 아키텍처
클래로티 엑스돔 아키텍처

클래로티 솔루션 아키텍처는 세 가지 주요 네트워크로 구성된다.

온프레미스 플랜트 네트워크: 이 네트워크는 퍼듀 모델 레벨 0부터 3.5까지를 나타낸다. 다양한 레벨의 클래로티 엣지와 엑스돔 수집 서버를 통합해 플랜트 환경에 대한 상세한 데이터 수집, 모니터링 및 분석을 보장한다.

AWS 내 클래로티 엑스돔 SaaS: 보안 VPC가 아마존 EC2, S3 데이터 레이크, RDS, 아테나, EKS 등 서비스를 호스팅해 데이터 처리와 위협 분석을 위한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환경을 제공한다.

SOC를 위한 고객의 AWS 클라우드: 이 네트워크는 AWS 시큐리티 허브,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다양한 분석 서비스와 통합돼 보안 이벤트 관리와 인사이트를 위한 응집력 있고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효율적인 산업 사이버 보안 제공

클래로티 엑스돔의 아키텍처는 AWS 서비스를 활용해 여러 시너지를 창출한다.

확장성: 클래로티 엑스돔은 AWS의 고유한 확장성을 활용해 낮은 총소유비용(TCO)을 제공하며, 기존 산업 자산 소유자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수 있다.

보안: 온프레미스 네트워크와 AWS 간의 암호화된 연결과 강력한 AWS 보안 기능이 결합돼 강력한 보호를 보장한다.

포괄적인 탐지 범위: 데이터 수집부터 위협 탐지·대응에 이르기까지 엑스돔의 다계층 접근 방식은 산업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을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합 용이성: 다양한 AWS 서비스에 대한 기본 호환성과 지원을 통해 클래로티 엑스돔은 기존 AWS 환경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AWS 서비스와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클래로티 엑스돔은 산업 사이버 보안에 대한 획기적이고 효율적인 접근 방식을 도입합니다. 이 협력은 자산 소유자에게 산업 환경의 고유한 보안 복잡성을 해결하고 디지털 혁신의 촉매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사이버 및 운영 복원력을 보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OT 보안 인사이트’서 OT·XIoT 규제 준수와 보호 방안 발표

한편 클래로티는 10월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는 ‘OT & ICS 인사이트 2023’ 세미나 및 전시회에 참여해 ‘OT/XIoT 관련 새로운 규제 동향’ 주제의 세션 발표를 진행하고 전시부스에서 산업을 선도하는 OT 보안 제품군을 소개한다. 이 세미나는 OT/ICS 환경의 보안위협을 심층 분석하고, OT/ICS 운영·보안 담당자들이 안전하게 디지털 혁신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행사로, 9개 세션·10개 전시부스를 통해 OT/ICS 위협 대응 기술·서비스를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