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DB, ‘아틀라스 포 더 엣지’ 발표…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 배포 지원
상태바
몽고DB, ‘아틀라스 포 더 엣지’ 발표…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 배포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1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와 고객에 아틀라스 포 더 엣지 기능 제공

[데이터넷]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선도 기업 몽고DB는 디바이스,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등 실시간 데이터가 생성, 처리 및 저장되는 모든 곳에서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지원하는 기능 세트인 ‘아틀라스 포 더 엣지(Atlas for the Edge)’를 발표했다.

몽고DB 아틀라스 포 더 엣지는 데이터 소스 및 경로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실시간으로 동기화해 가용성과 회복 탄력성, 안정성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기업은 아틀라스 포 더 엣지를 통해 엣지 환경에서 분산된 애플리케이션 운영 시 발생하는 복잡함을 제거하고 커넥티드카, 스마트 팩토리, 공급망 최적화 등 다양한 가상 환경에서 액세스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사히르 아잠(Sahir Azam) 몽고DB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몽고DB 아틀라스 포 더 엣지는 모바일 디바이스, 키오스크, 원격 제조 시설,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데이터 계층 전반에 일관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고객은 고가용성과 회복 탄력성, 안정성을 기반으로 엣지에서 분산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틀라스 포 더 엣지는 클라우드와 엣지에서 고가용성, 회복 탄력성 및 안전성을 기반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구축, 관리, 배포 기능을 제공한다.

수많은 고객과 개발자가 실시간 재고 관리, 예측 유지보수, 대량 금융 거래를 위한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몽고DB 아틀라스를 사용하고 있다. 기업은 아틀라스 포 더 엣지를 통해 단일한 통합 인터페이스에서 엣지와 클라우드,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위치에서 일관되고 원활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대부분의 데이터 유형을 처리, 분석 및 동기화하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기업의 최신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분산 데이터 시스템 구축, 배포 및 관리 복잡성을 크게 개선하는 아틀라스 포 더 엣지는 초저지연·고안정성을 보장하며 다양한 엣지 인프라에서 몽고DB 배포를 지원하고, 비정기적 네트워크 연결 위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엣지에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배포가 가능하고, 아틀라스 디바이스 SDK도 지원된다. 더불어 IoT 디바이스에서 실시간 및 배치 데이터 저장 및 처리를 통해 실행 가능한 데이터로 전환하고,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규정 준수를 위한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아미르 라오(Amir Rao) AWS 텔코 제품 관리 부문 디렉터는 “고객은 아틀라스 포 더 엣지로 AWS의 관리형 엣지 인프라를 활용해 사용자와 더 가까운 위치에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생성형 AI, 머신러닝, IoT, 로봇 공학 등 다양한 기술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 관리 및 배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배포할 수 있도록 로우코드·노코드 툴을 제공하는 기업인 클로너블(Cloneable)도 몽고DB와 협력 중으로, 기업의 데이터 프로세스 간소화 및 단순화를 뒷받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