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개시
상태바
토스,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0.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으로 토스 앱에서 쉽고 간편한 열차 예매 가능
승차권 예매 완료 고객 대상 쏘카 45% 할인 등 연계 혜택 제공

[데이터넷]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10월 19일 10시부터 토스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한 코레일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시작되는 열차 예매 서비스는 지난 6월 토스가 첫선을 보인 자동차검사 서비스에 이어 두 번째로 실행된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해당한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이란 지난 4월 14일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핵심과제 중 하나이다. 행정안전부 주관하에 국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드는 것이다.

토스는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승차권 예매를 위해 필요한 기능을 기존 토스 앱에서 제공한다. 이용자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다운로드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앱 ‘전체탭 > 교통 > 기차 예매하기’에서 열차 시간표 조회, 좌석 선택, 승차권 예매 및 결제, 승차권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토스를 통해 승차권 예매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 45% 할인권이 제공되어 출발지나 도착지에서 연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토스프라임 가입자는 승차권의 최대 4%까지 적립받으며, 토스페이 첫 이용 고객에게는 토스포인트 1,000원이 추가로 적립된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는 주택청약 알림, 국민비서, 전자증명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며 “연내 토스 앱을 통한 SRT 예매 서비스 개시 등 토스가 이루어 온 금융 혁신에 더해 국민 모두를 위한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