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MMA2023(멜론뮤직어워드)’ 12월 2일 개최
상태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MA2023(멜론뮤직어워드)’ 12월 2일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0.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전용 아레나에서 열리는 최초의 초대형 K-POP 페스티벌~
‘K-POP CHANGES the WORLD’,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든 음악의 위대한 힘 만나자

[데이터넷] 뮤직플랫폼 멜론의 압도적 데이터와 영향력을 통해 대표 음악 시상식 겸 페스티벌로 자리해온 MMA가 대한민국 첫 K-POP 전용 아레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팬들을 맞이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오는 12월 2일(토)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The 15th Melon Music Awards,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MMA2023은 인천 영종도에 최초의 K-POP 전용 아레나로 개장하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면서, 국내의 음악팬은 물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해외의 K-POP 팬들까지 모두 수월하게 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 특히,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처음 열리는 시상식 겸 페스티벌로 그동안 국내의 부족한 공연 인프라로 아쉬움이 많았던 음악팬들에게 대형 K-POP 전용 아레나에서의 짜릿한 첫 관람 경험과 멋진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MA2023의 슬로건은 ‘K-POP CHANGES the WORLD’로 정해졌다. 나의 환호가 모두의 열광이 되는 순간을 만끽하고,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든 음악의 위대한 힘을 MMA2023을 통해 만나자는 뜻을 담았다. 이달 27일 대한민국 대표 뮤직 어워드의 서막을 알리는 티저를 오픈하여 공식일정에 돌입하며, 다음달 올해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TOP10 투표와 부문별 투표를 시작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는 새로운 시상을 통해 날이 갈수록 커지는 K-POP의 영향력을 더욱 다채롭게 기념한다. MMA2023에서 처음 선보이는 ‘밀리언스 TOP10’ 시상은 멜론의 전당 내 ’밀리언스 앨범(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 TOP30을 후보로 세우고, 이후 팬들의 투표를 통해 TOP10을 시상할 예정이다. 기존의 ‘베스트 뮤직스타일상’은 새롭게 단장하여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장르와 스타일을 드러내 대중문화의 다양성에 기여한 ‘명곡’을 음악전문위원의 심사와 팬들의 투표로 선정하게 된다.

MMA2023은 No.1 뮤직플랫폼 멜론과 글로벌 엔터기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역량을 한데 모아 아티스트와 팬이 다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국내는 멜론 앱과 웹 이외에 웨이브(Wavve)에서 실시간으로 현장을 중계하며, 일본에선 아베마TV(ABEMA 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제욱 멜론부문 대표는 “MMA는 멜론의 방대한 음악감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자 초대형 K-POP 페스티벌로 매년 그 영향력을 확대해왔다”며 “MMA2023은 첫 K-POP 전용 아레나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통해 전세계인을 사로잡고 있는 한국 음악의 위대한 힘을 더욱 화려하게 조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된 MMA는 이후 매년 멜론의 이용 데이터와 회원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하여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2009년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한 이후 공정한 시상은 물론 국내 음악사에 길이 남을 수 많은 레전드 무대로 명성을 쌓으며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