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챗GPT 기반 실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아젠스데스크’ 출시
상태바
비트나인, 챗GPT 기반 실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아젠스데스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1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이 챗GPT(Chat GPT) 기반의 실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아젠스데스크(AgensDes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젠스데스크는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기반의 DB관리시스템(DBMS) ‘아젠스SQL(AgensSQL)’을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다. 제품 사용 관련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대화 방식으로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서비스로, 비트나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젠스데스크는 아젠스SQL의 제품 매뉴얼뿐 아니라 외부 포스트그레SQL 문서, 포스트그레SQL 기반의 DB 제품 관련 문서까지도 참조해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접 찾기 어려운 정보를 손쉽게 찾아줄 뿐만 아니라 웹 상에 존재하는 연관 문서도 폭넓게 제공하기에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아젠스SQL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된 제품인 만큼 해외 사용자들도 영문으로 기술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비트나인의 글로벌 기술체계 아래 한글과 영문 버전을 동시 지원한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제품 사용자는 언제든 쉽고 간편하게 제품에 대해 문의할 수 있고, 서비스 공급사는 기술지원 인력 활용에 훨씬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제품 매뉴얼 등 기술 문서의 품질을 보완하는 동시에 제공된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 전반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