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안랩 브이트러스가드
상태바
[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안랩 브이트러스가드
  • 데이터넷
  • 승인 2023.10.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방화벽 ‘트러스가드’, 클라우드에 최적화 제공
여러 위협 탐지·대응 엔진으로 지능형 공격 방어

[데이터넷] 클라우드 상에서 조직의 비즈니스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일선에서 위협을 탐지·차단하는 클라우드 최적화 차세대 방화벽이 필요하다. 안랩의 ‘브이트러스가드(vTrusGuard)’는 ▲방화벽 ▲IPS ▲VPN ▲콘텐츠 필터링 ▲웹 필터링 ▲애플리케이션 제어 ▲DLP ▲SSL 인스펙션 등 안랩의 차세대 방화벽 ‘트러스가드’의 모든 기능을 제공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는 클라우드 차세대 방화벽이다.

브이트러스가드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VPN: 브이트러스가드는 IPSec/SSL VPN 기능을 동시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네트워크 접속을 구현한다. 또한 IPS, 애플리케이션 제어를 기반으로 VPN 터널을 통한 악성코드 확산을 통제한다.

애플리케이션 제어: 브이트러스가드는 차세대 보안 기술인 애플리케이션 제어 기능을 탑재해 P2P, 웹하드, 메신저, SNS 등 수 천개 국내외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 분석, 차단, 허용하고 행위를 제어한다. 특히 국내 환경에 특화된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독보적인 대응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식별이 불가능한 알려지지 않은 애플리케이션 인지를 통해 허용된 애플리케이션 통신만 가능하게 해 보안을 강화한다.

멀티 엔진 기반 위협 탐지와 대응: 브이트러스가드는 안랩의 독자적인 보안 위협 대응 체계를 기반으로 위협 탐지에 특화된 멀티 엔진을 통해 기업 내부로 유입되는 콘텐츠를 실시간 검사해 제로데이 공격과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한 선제적인 방어 역량을 제공한다.

견고한 보안·관리 편의성 제공

브이트러스가드는 분리된 대역을 보안 정책에 따라 영역 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외부와 내부 및 영역 간 접근 제어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브이트러스가드 이미지를 사용해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으며, 단일 구성과 라우터·로드발란서를 통한 이중화 구성으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장애복구를 위한 세션 정책 동기화가 가능하고, 단일 가상 어플라이언스에서 라이선스에 따라 방화벽, IPS, VPN을 통합 운영할 수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견고한 보안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관리 편의성 역시 필수 요소로 꼽힌다. 브이트러스가드 사용자들은 ▲강력한 보안 ▲쉽고 안정적인 배포 ▲편리한 운영까지 클라우드 방화벽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들을 바탕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