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엔에스벨류, 디지털수출개척단으로 두바이 정보통신전시회 참가
상태바
에프엔에스벨류, 디지털수출개척단으로 두바이 정보통신전시회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밀번호 없는 금융 보안인증 솔루션 ‘BSA’ 기술 미팅…두바이 잠재 고객‧기관 네트워킹

[데이터넷] UN 산하 정보통신기술 전문기관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파트너로 신흥개발국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샌드박스를 추진하고 있는 에프엔에스벨류(대표 전승주)가 무대를 두바이(Dubai)로 확장했다.

에프엔에스벨류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진행되는 2023 두바이 정보통신 전시회(GITEX-Expand North Star)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꾸린 민‧관 합동 디지털수출개척단 자격으로 전시회에 참가 중이다.

이번 디지털수출개척단은 우수한 IT서비스를 보유한 20여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꾸려진 것으로, 국내 기업들은 중동지역 내 최대 IT 전시회 참가, 각사의 기술과 제품 인지도 상승을 위한 공동 부스 운영 등 정부의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중동지역 잠재 고객과의 네트워킹 및 사업 기회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검증기반 패스워드리스 보안인증 솔루션 기술기업인 에프엔에스벨류는 UAE 진출에 적합한 SW 분야 혁신 솔루션을 보유하고 중동 등 해외진출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있는 기업으로 ‘고성장 트랙(Track 3)’으로 지원해 ‘디지털 수출개척단’ 참가기업으로 선정됐다.

에프엔에스벨류는 말레이시아 지사인 에프엔에스 말레이시아와 함께 한국 공동전시관 참여를 비롯해 지원기업 네트워킹 및 현지 기업 간담회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초부터 아부다비 투자기관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중동 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온 에프엔에스벨류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기점으로 UAE 진출에 새로운 모멘텀을 모색할 예정이다.

전승주 에프엔에스벨류 대표는 “두바이, 아부다비 등을 포함하는 UAE는 사이버보안 및 핀테크 시장 성장의 기폭제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지역으로 현재 ITU와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 중인 신흥국 디지털 금융 보안 인프라 고도화 대상 지역에도 속한다”며 “에프엔에스벨류는 이번 수출개척단 참가를 통해 UAE 지역 내 기업 및 기관과의 네트워킹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프엔에스벨류는 한국 기업 최초로 ITU와 파트너십을 체결, ITU DFS Lab(Digital Financial Service Security Lab)과 함께 샌드박스 랩을 구축하고, 모바일 결제 등 디지털 금융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권고 가이드라인 개발에 필요한 기술적·인적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신흥개발국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강력한 패스워드리스 블록체인 보안인증 솔루션 ‘BSA(Blockchain Secure Authentication)’ 적용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