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핑, 다양한 지식 컨텐츠 담은 ‘지식쇼핑’ 서비스 선봬
상태바
티핑, 다양한 지식 컨텐츠 담은 ‘지식쇼핑’ 서비스 선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식쇼핑 서비스

[데이터넷] 티핑(대표 백선형)은 티핑 2.0을 오픈하며 핵심 사업영역으로 지식쇼핑 서비스를 공개했다. 지식쇼핑의 온라인 컨텐츠는 다양한 영상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하고 있다.

티핑 지식쇼핑은 크게 숏폼 지식클립, 마스터 클래스, 티핑TV, 60분의 티핑포인트의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지식클립은 짧은 지식 컨텐츠 영상과 오디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마스터 클래스는 각 분야별 전문 강사들의 온라인 컨텐츠를 8~10차수 정도로 수강할 수 있는 유료 이러닝 서비스로 해당 교육의 강의를 요약한 특강 및 인터뷰 영상은 무료로 제공한다.

티핑TV는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책을 집필한 저자의 북토크 영상과 해당 분야별 전문가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지식채널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60분의 티핑포인트 컨텐츠는 경영, 인사, 교육 분야에 한정된 학습내용을 중심으로 60분이라는 시간동안 핵심내용만 컴팩트하게 학습하는 이러닝 학습 컨텐츠다.

▲ 지식쇼핑 티핑TV 채널

티핑 지식채널의 컨텐츠를 촬영한 이들은 “내가 가지고 있는 커리어와 전문성은 있지만 이런 것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알려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많은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곳이 티핑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소개하고 싶은 지식과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티핑을 찾아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티핑 북토크 채널이 저자에게는 본인을 알릴 수 있고, 본인을 브랜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독자나 시청자에게는 짧은 시간에 한권의 책에서 인사이트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면서 저자와 독자가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성장하고 싶거나 발전하고 싶어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를 줄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티핑 컨텐츠개발팀 매니저는 “티핑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지식쇼핑은 무엇보다도 분야별 전문가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적극 발굴해 함께 양질의 온라인 컨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데 힘을 기울이려고 한다. 잘 알려지지 않은 전문가와 유튜버들이 마음껏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지식 커뮤니티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로, 지식쇼핑 채널 참여자들의 홍보와 브랜딩도 적극 지원하고, 수익적인 혜택과 성장 기회를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티핑 지식쇼핑 영상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지나 유튜브 채널(지식쇼핑 티핑TV)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