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개발자 지식공유·소통 강화 위한 DevSwag 진행
상태바
알서포트, 개발자 지식공유·소통 강화 위한 DevSwag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0.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서포트, 전체 인력 중 60%가 R&D에 포진
”창의적인 IT 인재 육성해 기술 리더십 지속할 것”
김택중 알서포트 연구개발본부장이 개발자 세미나 ‘데브스웨그’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김택중 알서포트 연구개발본부장이 개발자 세미나 ‘데브스웨그’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데이터넷]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개발자들의 지식공유 및 소통 강화를 위한 개발자 세미나 ‘데브스웨그(DevSwag)’를 10일 개최했다.

알서포트가 2016년부터 자사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개발자 행사 ‘데브스웨그’를 매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던 행사를 올해 대면 행사로 재개하면서 기존의 해커톤 방식 대신 지식공유와 소통, 협업 향상을 위한 세미나 방식을 택했다.

'개발자의 날(Developer Day): 새로운 만남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60여명이 참석했다.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학 강의를 시작으로 ▲최신 ICT 기술 트렌드 ▲표준 기획 프로세스 ▲데브옵스(DevOps) 테스트 자동화 등 3개 부문 7개 발표와 세미나로 진행됐다. 공감과 소통 증진을 위해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김택중 알서포트 연구개발본부장은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알서포트의 기술 리더십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기술 역량은 물론, 창의력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인 IT 인재를 육성하고 알서포트의 글로벌 위상을 유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전체 인력의 60% 이상이 연구개발(R&D) 인력인 알서포트는 매년 전체 매출액의 20%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원격 시장 점유율 7위, 아시아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