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인포전스, 컨택센터 사업 맞손
상태바
GS네오텍·인포전스, 컨택센터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클라우드 중심으로 기술·인력 협업으로 원스톱 서비스 전개
IVR 활용 AI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도 추진
▲GS네오텍 서정인 IT본부장(좌)과 인포전스 최정호 대표(우) 

[데이터넷]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컨텍센터 자동 응답 시스템(IVR) 전문 개발 기업 인포전스(대표 최정호)와 컨택센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중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 분야에 집중할 예정으로, ▲컨택센터 제안 및 구축 ▲유지보수 ▲솔루션 개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고객경험(CX)이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맞춤형으로 컨택센터 구축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자동 응답 서비스부터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원스톱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동 응답 시스템은 고객이 전화를 걸면 음성 메뉴 옵션을 선택하고 음성 및 숫자 패드를 사용해 기업과 고객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대화형 자동 전화 시스템 서비스다. 

인포전스는 이미 GS네오텍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권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 다수의 콜센터 자동 응답 시스템 서비스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체 자동 응답 시스템, 녹취, 팩스, 통합 관제 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중 90% 이상이 개발 인력으로 구성된 최고 수준의 개발 역량을 갖춘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각 사의 전문 인력들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제네시스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사업을 성공리에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GS네오텍 서정인 IT본부장은 “인포전스와 협력으로 컨택센터 사업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자동 응답 시스템을 활용한 AI 컨택센터의 기술 개발과 서비스 제공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포전스 최정호 대표는 “기술 교류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마련해 제네시스 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 사업에서 성공적인 비지니스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