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레드햇,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 리더 선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0.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 인정받아

[데이터넷] 레드햇은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에 힘입어, 가트너가 처음으로 발표하는 매직 쿼드런트 컨테이너 관리 부문(Magic Quadrant for Container Management)의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평가는 기업의 전반적인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분석한 구체적인 기준에 따라 이루어졌다.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는 데이터센터부터 클라우드, 엣지까지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완전 통합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조직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주요 개발자 도구, 운영 서비스, 보안 및 규정 준수 기능을 플랫폼에 직접 통합하여 대규모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현대화 및 배포를 할 수 있다. 완전 관리형 또는 자체 관리형 옵션으로 제공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언제 어디에서나 실행할 수 있다.

레드햇의 이번 결과는 올해 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브옵스 플랫폼 부문에서 챌린저로 선정된 것을 잇는 쾌거이다. 조직은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에 통합된 데브섹옵스 툴을 통해 AI/ML, 엣지 등의 까다로운 워크로드까지 지원하여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게 구축, 현대화 및 실행할 수 있다.

레드햇은 이번 수상으로 레드햇 오픈시프트가 컨테이너 관리 및 인프라 플랫폼으로서는 물론, 종합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으로서 현재와 미래의 고객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더해 진화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설명했다.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특정 시장에 대한 엄격한 사실 기반 보고서로 정평이 나 있다. 이 보고서는 성장률이 높고 공급업체들의 차별성이 뚜렷한 시장에서 각 공급업체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폭넓은 시각을 제공한다. 공급업체는 리더(Leader), 챌린저(Challenger), 비저너리(Visionaries)와 니치 플레이어(Niche Player) 등 4개로 나뉘며 해당 연구를 통해 고유한 비즈니스 및 기술 요구사항에 맞춰 시장 분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조 페르난데스(Joe Fernandes)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선도적인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의 신뢰할 수 있는 기반과 컨테이너, 쿠버네티스 및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수년간 쌓아온 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축되었다"며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든 영역에서 표준화된 개발자 환경을 지원하는 완전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이다. 고객들은 이를 사용함으로써 일관되게 일관되게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투자를 현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지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브옵스 플랫폼 부문에서 챌린저로 선정된 것에 이어 이번 컨테이너 관리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되며,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조직이 현재를 대비하는 동시에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벽한 솔루션으로서 가치를 입증했다고 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