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건국대, ‘K-이노스 창업스쿨’ 성과발표회 성료
상태바
스파크랩·건국대, ‘K-이노스 창업스쿨’ 성과발표회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 피칭대회 통한 우수기업 3팀 선정

[데이터넷]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함께 ‘2023 K-이노스 창업스쿨’의 성과발표회를 개최, IR 피칭을 통해 우수기업 3팀을 최종 선정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 K-이노스 창업스쿨'은 건국대학교, 서울시, 광진구가 스파크랩과 함께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스파크랩 관계자 및 스파크랩의 피투자사 대표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 창업 전 주기에 따른 커리큘럼을 실전 경험 중심으로 구성해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개월간 총 25개 팀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멘토들로부터 ▲성장단계별 비즈니스 모델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사업 로드맵 작성 및 시장 진입 전략 수립 ▲IR 제작 및 실전 연습 ▲바이오·ICT·그린 분야별 성공 전략 세미나 ▲법률·노무·채용·재무관리·해외진출 전략 노하우 ▲1:1 맞춤형 멘토링 등의 교육을 받았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총 6개 스타트업이 IR 피칭대회에 참여해 마이크로 바이옴을 통한 항암 반응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인 ‘에피옴’이 대상을 수상했다. 네블라이징 기술을 활용한 개인용 호흡기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개발한 ‘헤일러코리아’가 최우수상을, 공급망 관리 대시보드를 기반으로 해외업체 제조 협업 솔루션를 운영 중인 ‘찬란컴퍼니’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스파크랩의 파트너뿐 아니라 스파크랩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 대표들이 교육을 진행해 생생한 경험과 실전 노하우를 전수했다"며 “예비 및 초기 스타트업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