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 처리·생성형 AI 기술 세미나 성료
상태바
아이크래프트·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 처리·생성형 AI 기술 세미나 성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0.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이크래프트는 최근 네이버 클라우드와 ‘NCP를 활용한 빅데이터 파이프라인 설계 세미나’의 두번째 시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신 빅데이터 플랫폼의 실시간,배치 서비스의 처리방안 및 설계기법 ▲임팔라(Impala) JDBC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기법 ▲NCP 하이퍼 클로버X의 3가지 주제로 각각 진행됐다. 데이터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성공하고 있는 기업들의 기술과 발전하는 AI 기술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생성형 AI 등 최신 AL/ML 기술 처리를 위한 무종속을 전제로 한 엔드투엔드 파이프라인 및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공개했으며, 그간 스파크 등의 에코시스템으로 처리했던 하둡을 고속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임팔라 JDBC 드라이버를 개발자들에게 익숙한 자바, 파이썬에 적용하는 것을 소개 및 시연해 중요해지고 있는 비정형 데이터 처리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는 것에 집중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는 최근 공개한 자체 생성형 AI 서비스인 하이퍼 클로버X에 대해 기존 출시된 생성형 AI 서비스들과의 차이점 및 특장점을 소개함과 동시에 향후 로드맵, 활용방안을 공개했다.

아이크래프트는 오는 12월 세번째 시즌 세미나를 예정하고 있다. 세미나에 대한 정보는 아이크래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