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리안에이아이, 2023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몬드리안에이아이, 2023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대표 홍대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은 기술능력, 연구개발 역량 등 전문적 지식과 기능을 지닌 우수 인력을 가진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성과를 근로자에게 보상해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중소벤처기업부은 이익창출능력, 일자리 양‧질, 근무환경, 교육훈련 등의 서면평가로 심사를 진행한다. CEO 인재육성 의지, 복지와 인프라 수준, HRD 지원체계 구축 및 교육훈련 수준 등 세부적인 현장평가를 통해 지속적인 인재 육성에 대한 노력과 우수인재 채용에 대한 경영성을 지닌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제 도입 등 근무자를 위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사내 교육 세미나와 업무 쉐어링, 직무 관련 자기계발 지원을 통해 전문적 기술과 지식을 갖춘 우수 인력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몬드리안에이아이 관계자는 “우수한 인재 채용과 육성의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다양한 복지제도를 강화해 전문 기술과 지식을 갖춘 인재 채용과 육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근로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유망 SaaS 개발 및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구축형 ML옵스 플랫폼 예니퍼(Yennefer)를 SaaS 전환 및 연구개발 진행중이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예니퍼의 SaaS화를 통해 구축형의 한계를 벗어나 규모와 다양성이 급성장하는 글로벌 수요에게 대응해 ML옵스 플랫폼을 신속하고 유연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SaaS 전환으로 다양한 사용자와 산업 도메인에 있어 ML옵스 플랫폼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AI 도입의 대중화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