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현대차-BMW-덴소 ‘우수 파트너’ 선정
상태바
NXP, 현대차-BMW-덴소 ‘우수 파트너’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협력, 기술 차별화, 공급 능력, 연속성 보장 등 역량 입증

[데이터넷] NXP 반도체가 글로벌 오토모티브 부문 파트너로부터 상을 받았다. NXP는 공급 능력, 일관성,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인정받아 덴소(DENSO)와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공급업체 상을 수상했고, 차량용 디지털 키 솔루션으로 BMW그룹으로부터 혁신상을 수상했다.

NXP 글로벌 영업 총괄 부사장 론 마티노(Ron Martino)는 “자동차 산업의 공급망 환경은 매우 복잡하다. 이를 성공적으로 탐색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진정한 혁신을 제공하려면 반도체 제조업체, 티어 1, OEM과의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NXP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협력적인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기적인 전략적 예측을 제공하고 필요한 곳에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덴소의 올해의 비즈니스 파트너상은 뛰어난 성과, 탁월한 품질, 지속 가능성, 다양성, 포용성, 모빌리티 발전에 공헌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NXP는 이번 덴소의 특별 공로상 금상을 수상함으로써 어려운 공급 조건 속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강력한 고객 서비스 수준을 유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NXP는 올해 초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권위 있는 2022 올해의 글로벌 공급사 상을 반도체 공급업체 중 처음으로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공급과 공급 보증 관점에서 반도체 공급업체와 자동차 OEM 간 강력한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과 NXP의 뛰어난 한국 현지 팀 지원과 활동이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

NXP는 또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GmbH 레겐스부르크와 협력해 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차량 디지털 키 솔루션으로 BMW그룹 공급업체 혁신상을 수상했다. 해당 디지털 키를 사용하면 실제 자동차 키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게 차량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