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OT 보안 담당자 대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안랩, OT 보안 담당자 대상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9.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ISF 스퀘어 2023 포 OT’, OT 위협 현황과 보호 방법 안내
안랩·나온워스 OT 보안 기술·솔루션 소개와 시연 진행

[데이터넷] 안랩(대표 강석균)이 22일 기업고객 OT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2023 포 OT’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PLC 취약점 악용 공격 및 최근 OT 보안위협 사례 ▲OT 환경의 엔드포인트 보안 강화 방안 및 구축 사례 ▲효율적인 OT 환경의 가시성 및 위협 대응 방안 ▲안랩의 OT 보안 프레임워크 적용 방안 등 OT 환경을 노린 실제 공격 사례와 대응방안을 중심으로 심층적이고 실질적인 OT 보안강화 전략을 제시했다.

황재훈 안랩 부장은 ‘PLC 취약점 악용 공격 및 최근 OT 보안위협 사례’를 주제로 IT환경과 다른 OT 보안의 특성을 설명하고, OT 환경을 노린 다양한 위협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OT영역에 대한 전방위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안랩의 ‘OT 보안 프레임워크 적용 방안’도 함께 소개했다.

'OT 환경의 엔드포인트 보안 강화 방안 및 구축 사례' 세션에서는 이준욱 안랩 부장이 안랩의 다양한 OT 보안 솔루션 라인업과 운영 성공사례를 설명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안랩의 OT 보안 자회사인 나온웍스의 이성훈 수석이 '효율적인 OT 환경의 가시성 및 위협 대응 방안'을 주제로 OT환경에서 가시성이 중요한 이유와 OT 보안 전용 솔루션 ‘세레브로-XTD'를 시연했다.

이외에도 안랩은 전시 부스에서 OT 보안 전용 솔루션 ‘세레브로-XTD’와 특수목적시스템 전용 보안 솔루션 ‘안랩 EPS’를 시연하고 기술 상담을 제공했다.

안병규 안랩 전략기업영업본부장은 “스마트 OT 환경은 제조분야뿐 아니라 우주항공, 스마트선박, 로봇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점차 공격표면이 넓어지고 있는 OT환경의 최신 위협트렌드와 대응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