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TS·메이머스트, ‘델+엔비디아’ 조합으로 AI 시장 협공
상태바
다올TS·메이머스트, ‘델+엔비디아’ 조합으로 AI 시장 협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영업, 마케팅, 테스트 랩 등 양사 전폭 협력
/홍정화 다올티에스 대표(좌)와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우)

[데이터넷] 델 테크놀로지스 총판 다올TS(대표 홍정화)와 엔비디아 퀄리파이드 SP(Qualified Solution Provider) 메이머스트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AI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MOU로 AI 관련 사업의 시장개척 및 확대를 위해 다올TS는 메이머스트에 델 테크놀로지스의 제품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메이머스트는 다올TS에 엔비디아 관련 제품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5월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3’에서 공개된 ‘프로젝트 헬릭스(Project Helix)’ 오퍼링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인프라와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생성형 AI를 지원하며, 보안이 높은 형태로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다올TS는 연 초부터 AI 관련 사업의 확대를 적극 추진해왔으며, 메이머스트와의 MOU도 이 같은 사업확장 전략의 하나로 추진했다. 다올TS는 메이머스트와의 원활한 사업을 위해 ▲DEC(Dell Experience Center) 운영 및 강력한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델 GPU 서버 기반 AI 인프라 테스트 랩 공동 구축 및 운영 ▲AI/HPC 사업 활성화를 통한 파트너 에코 시스템 구축 ▲선투자가 필요한 대형 프로젝트 조기 참여 및 수주 확보 제고 ▲GPU AI/HPC 전문성 확보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기획 확장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메이머스트는 AI 솔루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축적된 다양한 AI 데이터센터 인프라(GPU, CPU 서버, 네트워크 등) 및 S/W 솔루션(NVAIE, vGPU, DPU 등)에 대한 최적화된 엔터프라이즈 AI 통합 플랫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다올TS와 AI 사업추진 공동전선을 펼치기 위해 ▲엔비디아 풀 스택 솔루션 제공 ▲최적화된 엔비디아 솔루션 기술 지원 ▲금융, 제조, 공공, 교육 등 다양한 산업별 사업 노하우 공유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생성형 AI(Project Helix) 비즈니스 ▲LLM 국내 스타트업과의 비즈니스 협업 추진 ▲신규 AI 솔루션 비즈니스 발굴 등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홍정화 다올TS 대표는 “AI 분야의 전문성과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메이머스트와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국내 AI 기술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AI 전문업체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는 “양사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기술력이 결합하면 국내 AI 기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다올TS와 전폭적인 협력을 통해 영업, 마케팅, 기술지원 등 원활한 비즈니스가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