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 배포…데이터 대역폭 절감
상태바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 배포…데이터 대역폭 절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대역폭과 연결에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 위해 개발

[데이터넷]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 GNSS 보정 서비스의 기능을 강화한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Localized Distribution) 버전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대륙 단위 스트림에 비해 훨씬 적은 양의 데이터를 전송해 대역폭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어 데이터 이용료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자율 농업과 농업용 로봇 같은 정밀 농업용 활용 사례와 같이 대역폭과 연결에 제한적인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서비스 로봇은 물론 마이크로모빌리티, 중장비, 고정밀 모바일 로봇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퍼펙트는 PPP-RTK(Precise Point Positioning, Real-Time Kinematic) GNSS 보정 데이터 서비스로, 수초 내에 센티미터 수준의 위치 추적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한국은 물론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의 육상은 물론 해안선으로부터 최대 12해리까지의 해상에서도 균일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 서비스는 대륙별 스트림의 경우 통상 초당 2400비트의 데이터 대역폭을 필요로 하지만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을 사용하면 대역폭을 거의 1/3 크기로 줄일 수 있다.

유블럭스 서비스 사업부 아리 쿠우카(Ari Kuukka) 제품 담당자는 “포인트퍼펙트 지역 단위 전송 버전은 대역폭을 낮추고 사용자의 데이터 이용료 부담을 줄임으로써 데이터 사용량에 제한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정밀 위치추적 솔루션의 도입을 가속화하고자 하는 유블럭스의 사업 전략 추진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