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인텔, 제조현장 대상 오픈소스 자동화 솔루션 제공
상태바
레드햇·인텔, 제조현장 대상 오픈소스 자동화 솔루션 제공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9.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개방적 소프트웨어 정의 공장 구축 지원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데이터넷]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Red Hat)이 인텔과 협력해 설계한 새로운 산업용 엣지 플랫폼을 공개하고, 제조산업 현장의 제어 시스템 구축·운영에 보다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레드햇의 새로운 엣지 플랫폼은 표준 IT 기술과 실시간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제조현장의 운영·확장, 혁신을 지원한다. 이로써 산업 제어 시스템(ICS) 공급업체, 시스템 통합업체(SI)와 제조업체들은 시스템 개발, 배포·관리, 사이버 보안 위험 감축, 공장의 민첩성을 위한 대응책과 개선점, 결정적·비결정적 워크로드 동시 배치, 처리 시간 단축 등 과거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스마트 팩토리, 또는 소프트웨어 정의 공장은 제조업체들의 혁신 속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 제조는 2025년까지 최대 3조7000억달러의 가치를 창출해 여러 부문의 성장, 혁신과 경쟁력을 촉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이번 산업용 엣지 플랫폼은 실시간 작업 현장 제어·인공지능/머신러닝(AI/ML)에서부터 전체 IT 운영관리까지 가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중력, 엣지 투 클라우드 방식의 아키텍처, 또는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OEE) 개선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레드햇과 인텔은 인텔 기반 플랫폼과 인텔 ECI(인텔 엣지 컨트롤 포 인더스트리얼)을 현재 그리고 앞으로 제공될 버전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통합하며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더 나아가 레드햇 디바이스 엣지(Device Edge),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Ansible Automation Platform)과 레드햇 오픈시프트(OpenShift)도 인텔 기반 플랫폼·인텔 ECI와 통합된다. 이로 인해 누릴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실리콘 칩에서 소프트웨어까지 완전히 통합된 실시간 기능으로 예측 가능한 성능을 위한 산업 자동화를 지원한다.

·고급 관리와 네트워크 자동화를 통해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도 시스템을 구축, 관리할 수 있으며, 개방형 표준 기반 툴을 사용해 산업용 네트워크 생성·관리를 간소화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software-defined platform) 접근 방식을 통한 확장성과 유연성이 더욱 이동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제어를 가능하게 하고 적용성을 극대화한다.

·플랫폼에 내장된 고가용성·이중화 속성으로 중단 없는 운영이 가능하다.

·AI 워크로드를 제어 워크로드 바로 옆에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AI 워크로드 통합을 간소화해 하드웨어 복잡성을 줄이고 AI가 제품 품질, 시스템 가동 시간, 유지 관리 요구 사항 등을 보다 쉽게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동화된 패치·업데이트, 변경 불가능한 운영 체제 플레인, 프로덕션 테스트를 거친 견고한 구성 요소로 구축된 플랫폼으로 인적 오류 요소를 제거해 사이버 보안 태세를 강화한다.

레드햇은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일관된 지연 시간과 낮은 지터(jitter)를 보장하는 실시간 커널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안정적으로 반복 실행될 수 있게 돕는다. 이번 산업용 엣지 플랫폼은 전 세계 수천 명의 개발자가 주도하는 개방형 표준과 커뮤니티 중심의 혁신을 기반으로 구축되며, 다른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와의 통합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핵심 코드 와 명확한 로드맵·배포 주기를 제공해 새로운 배포 일시와 기능에 대한 불확실한 추측을 배제할 수 있게 한다. 레드햇의 엔터프라이즈 개발자 지원은 동급 최고의 개발자 툴 체인으로 IT팀을 지원해 배포 모델이나 통합자에 관계없이 배포 일관성을 높이고 최신 개발자 툴에 대한 불확실한 추측과 선택의 혼란을 방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