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타임, 새로운 에포크 플랫폼으로 정밀 타이밍 기술 혁신
상태바
싸이타임, 새로운 에포크 플랫폼으로 정밀 타이밍 기술 혁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성능과 신뢰성으로 정밀 타이밍 분야 새로운 기준 제시

[데이터넷] 고정밀 타이밍 솔루션 전문기업 싸이타임 코포레이션(SiTime Corporation)은 전자기기의 복잡한 타이밍 문제를 해결하고, 쿼츠(Quartz) 기반 기술 혁신을 위해 설계된 싸이타임 에포크 플랫폼(SiTime Epoch Platform)을 발표했다.

싸이타임 에포크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에 안정적인 클럭을 제공하는 MEMS 기반 OCXO(Oven Controlled Crystal Oscillators)다. 에포크 기술은 항공우주 및 방산, 산업 제어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른 전자 시장 영역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싸이타임 라제쉬 바쉬스트(Rajesh Vashist) CEO는 “싸이타임 에포크 플랫폼은 종전에는 불가능했던 더 적은 소비 전력으로 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해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며 “정밀 타이밍 기술은 전자제품의 혁신을 촉진하고 미래의 성공을 견인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밀 타이밍은 네트워크 성능과 안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5G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는 항상 수백 나노초 이내에 동기화돼야 하는데, 이는 4G보다 10배 더 엄격한 요건이다. 에포크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스위치와 라우터, 5G 기지국 및 핵심 인프라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2배 향상된 성능, 9배 작아진 크기, 3배 더 적은 전력 소모 특성을 제공해 정밀 타이밍과 관련한 성능과 신뢰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기존 쿼츠 OCXO는 안정성이 떨어지며, 온도 변화나 진동과 같은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에 의해 성능이 저하되기 쉽다. 그러나 전자기기 제조사들은 쿼츠 OCXO가 제공하는 안정적인 클럭 레퍼런스라는 특성 하나를 위해 실제 성능, 신뢰성, 크기, 전력 소모, 예열 시간 등을 타협해 왔지만 싸이타임 에포크 플랫폼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해 환경적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2배 더 긴 홀드오버를 제공해 통신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가 실제 환경 조건에서 서비스 연속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