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데이터·아이티윌, IT 전문인력 양성·취업 연계 맞손
상태바
굿어스데이터·아이티윌, IT 전문인력 양성·취업 연계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니션 특화 IT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연계 업무협약 체결

[데이터넷] 에스넷그룹의 데이터 전문기업 굿어스데이터(대표 전상현)와 IT 교육명가 아이티윌이 IT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굿어스데이터와 협약을 맺은 기업 아이티윌은 매년 수료생 500여명, 평균 8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데이터 베이스 전문 교육 기관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전용 교육과정 개발 ▲수강생들의 실무 능력 배양에 필요하는 특강 연계 활성화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자바 개발자, 빅데이터 분야 교육 수료생 채용 우대 등 전문 테크니션 특화 교육을 비롯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까지 포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굿어스데이터는 기본 교육을 마친 IT 엔지니어를 확보해 데이터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MSP)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굿어스데이터는 지난 20년간 오라클데이터베이스 기술지원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역량을 다져왔다. 오라클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사업에 진출했으며, 최근 네이버의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X’ 출시와 함께 AI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고객의 데이터가 비즈니스 성과와 가치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티윌은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커리큘럼, 강사, 운영관리, 취업연계 등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고용노동부 우수 훈련기관으로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전상현 굿어스데이터 대표는 “데이터베이스 신규인력 양성의 대표 교육기관인 아이티윌과 인재양성과 채용연계 협력을 하게 돼 기쁘다”며 “좋은 인재를 채용해 적극적인 역량 향상 지원과 복지를 통해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사용고객에게 더욱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승곤 아이티윌 원장은 “ICT 분야에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발전해 온 굿어스데이터와 현장 특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아이티윌의 대표 교육 분야인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의 프로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 분야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분야 등을 통해 실무에 즉시 통용되는 실무스킬과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