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클라우드·이메일 보안 경쟁력 국내서 입증”
상태바
체크포인트 “클라우드·이메일 보안 경쟁력 국내서 입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9.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네트워크 보안 기술로 국내서 지속적 성장 이어와
단일 통합 플랫폼 ‘인피니티’ 통해 집요한 지능형 위협 대응
AI 이용 XDR 플랫폼으로 SOC 개선하며 보안 리스크 제거

[데이터넷] 체크포인트코리아가 국내 클라우드·이메일 보안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이동하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국내에서 체크포인트는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 최근에는 클라우드·이메일 보안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이 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국내에서 관심갖기 시작한 제로 트러스트 분야에도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체크포인트는 CSPM 전문기업 돔9을 인수하면서 이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서 CWPP, CPSM, CIEM 등이 통합되면서 CNAPP으로 확장되는 추세에 있어 이에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체크포인트는 클라우드에 많은 투자를 단행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비즈니스를 하는 스타트업 등에도 CNAPP에 필요한 기술을 적극 소개하면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 인텔리전스와 위협 탐지·대응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메일 보안 기술을 소개하면서 국내 고객이 직면한 지능형 이메일 위협에 최적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체크포인트는 올해 초 한국 사용자 대상 ‘페이크콜’ 공격을 분석, 공격하면서 한국 사용자 피해를 막기도 했다. 이러한 사례가 한국에 대한 체크포인트의 투자 의지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동하 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보안 기술을 제공해 전 세계 고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여러 시장조사기업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가장 적은 취약점과 가장 빠른 취약점 대응으로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경쟁력을 국내 고객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 고객들이 직면한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이동하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고도화된 보안 기술을 완벽하게 통합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SOC 역량을 제고하고, 보안투자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동하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고도화된 보안 기술을 완벽하게 통합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SOC 역량을 제고하고, 보안투자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통합보안 전략 ‘3C+1S’ 소개

체크포인트는 진화하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통합보안 전략으로 ‘3C+1S’를 소개한다. ▲포괄적(Comprehensive) ▲통합된(Consolidated) ▲협업(Collaborative) ▲안전함과 견고함(Safest, Solid)을 의미하는 3C+1S는 코드에서 클라우드, 네트워크, 사용자, 이메일, IoT까지 모든 공격 벡터와 기술적 용합을 방지하기 위한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솔루션 세트를 제공하며, 통합된 단일 관리 플랫폼과 UI, 효율적인 보안엔진의 쉬운 적용, 취약점 위협이 최소화된 안전한 솔루션 등을 표방하는 것이다.

3C+1S 전략은 통합 보안 플랫폼 ‘인피니티(INFINITY)’에 결합시켜 단일 콘솔에서 운영할 수 있게 한다. 경쟁사에서 ‘통합 플랫폼’이라고 소개하는 것 중 여러 개의 콘솔을 운영해야 하는 등, 실제 통합이 안 된 것이 많다. 인피니티는 완벽하게 통합된 운영 플랫폼으로, 보안·관리자의 업무를 줄이고, 관리되지 않은 사각지대와 공격표면을 제거한다.

AI 이용 위협 대응 역량 높여

AI를 적용한 40개 이상 위협방지 엔진을 사용해 악성코드 탐지, 제로데이 피싱, 머신러닝을 통한 메타 정보 분류, 정확성 향상, 이상 행위 탐지, DNS 보안, 위협 및 공격 헌팅, 잠재적인 위협 탐지 등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체크포인트 AI 엔진은 시그니처 기반 솔루션 대비 더 많은 공격을 차단해 제로데이 피싱은 4배, 고급 DNS 보안은 5배 높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다.

포괄적인 위협 예방 솔루션 호라이즌 XDR/XPR을 소개하면서 공격 탐지, 차단, 조사, 대응까지 제공하는 차세대 보안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호라이즌 XDR/XPR은 지능형 AI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공격 확산을 자동으로 방지해 주는 솔루션으로 AI 기반의 상관관계 분석, 자동 예방 대응,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빠른 온보딩, 보안 상태의 개선, 간편한 사고 조사 경험 제공 등이 결합돼 심각한 회피형 악성 코드 공격을 방어한다.

이동하 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공격자보다 한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체크포인트 AI 기반의 인피니티 통합 보안 솔루션은 통합된 가시성과 관리, 엔드투엔드 보안 서비스를 위한 업계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체크포인트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통받는 고객이 없도록 더 다양한 영역으로 영업 전략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