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사내 임직원 건강 증진 위해 ‘금연 캠페인’ 전개
상태바
KT넥스알, 사내 임직원 건강 증진 위해 ‘금연 캠페인’ 전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금연 캠페인에 본격 나섰다. 흡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는 것으로 임직원 복지와 회사 생산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KT넥스알의 지속적인 임직원 건강관리 노력의 일환으로 직전에는 걷기캠페인, 다이어트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건강향상에 힘쓰고 있다. 현재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회사 특성상 이동 시간은 적고 앉아 일하는 시간은 긴 점을 고려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회사가 직접 임직원 건강 지킴이로 나선 것이다. 

KT넥스알의 금연캠페인은 송파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참여직원들에게 금단기간 동안 필요한 금연실천 프로그램과 맞춤상담 등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금연의지를 높이고자 금연성공자에게는 특별 포상을 지급한다. 

KT넥스알 금연캠페인 참여직원들은 금연서약서 작성을 시작으로 니코틴 소변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등 건강상태를 파악한 후 월별 금연전문상담사와의 1:1개별상담, 금연교육 등이 진행된다.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금연에 성공하면 포상으로 50만원 상당의 체육시설 이용 및 강습권이 지급되며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운동을 하거나 강습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금연 성공률도 높이고 캠페인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건강 증진 활동을 지지한다는 계획이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건강증진 캠페인은 평소 직원들 개개인만의 관심사로만 머물렀던 건강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행동으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혼자서는 실천하기 어려운 건강관리를 동료들과 함께 공유하고 응원한 결과 소통도 강화되고 성공률도 높아짐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가 함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