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산업용 비전 센서 ‘인사이트 SnAPP’ 출시
상태바
코그넥스, 산업용 비전 센서 ‘인사이트 SnAPP’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는 간단한 사용 편의성과 배포 용이성을 극대화한 산업용 비전 센서 ‘인사이트(In-Sight) SnAPP’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SnAPP 비전 센서는 기존 레이저 기반 센서를 통해 품질검사를 진행했던 것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기반 AI 센서로 설치 안내 및 이미지 기반 학습 AI를 통해 모든 위치에서 특징과 부품을 찾아내고 미세한 결함을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지 기반 감지 기능으로 정확성을 향상시켜 제품 제조단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오류 방지를 통해 품질 관리를 향상시켜준다.

인사이트 SnAPP 비전 센서는 이미지 기반 감지를 통해 간단한 유무 감지부터 조립 적절성 검증, 레벨 결함 식별 등 다양한 오류 방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제조 공정 단계에서의 완전성 검증, 최종 포장 라벨 검사, 부품 유무 판정, 프로레스 제어 자동화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이 가능해 제약, 디스플레이, 반도체 부품 조립, 화장품 패키징 등 모든 산업 제조 시스템 자동화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사이트 SnAPP 비전 센서는 임베디드 AI 및 이미지 기반 분석으로 더 높은 감지율을 달성해 품질관리의 적확성을 높였다. 기존 레이저 기반 센서는 품질 검사 시, 기계적 고정 장치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고, 좁은 검사 지점에 정렬된 표적에 맞춰져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미지 기반 AI 센서는 보다 확장된 시야를 가져 제품에 대한 폭 넓은 검사가 가능하고 오정렬 및 위치 가변성을 식별해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미묘한 불량 까지도 감지해낸다.

더불어 몇 가지 샘플 이미지를 기반으로 품질 트레이닝을 거치면 내제된 엣지러닝 기술이 학습해 나머지 작업을 자동화하기 때문에 제조현장에서 바로 사용 시, 비전이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다.

인사이트 SnAPP 비전 센서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코그넥스의 최초의 제품으로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브라우저를 통해 장소애 구애없이 연결 및 실행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 밖에도 이미지 검사 시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원클릭 이미지 최적화 기능, 실시간 학습 피드백, LED 표시등을 통한 즉각적인 피드백 제공 등 제조현장의 품질 검사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담아냈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인사이트 SnAPP은 코그넥스의 혁신적인 엣지러닝 과 비전 검사 기술을 결합해 산업용 센서의 사용 펀의성은 물론 정확성을 높여 품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최적의 제품”이라며 “코그넥스는 비전 센싱 시장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는 물론 간소화된 제조 공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