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리뷰] NHN클라우드 ‘NHN 프라이빗 덱’
상태바
[솔루션 리뷰] NHN클라우드 ‘NHN 프라이빗 덱’
  • 데이터넷
  • 승인 2023.09.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특화 올인원 패키지

[데이터넷] NHN클라우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용 솔루션 ‘NHN 프라이빗 덱(NHN Private Deck)’은 NHN클라우드가 오픈스택(OpenStack)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와 공동 개발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특화 올인원 패키지 상품이다.

NHN 프라이빗 덱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하드웨어 인프라 ▲오픈스택 기반 IaaS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를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CMP)’이 통합된 상품으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사업 환경에 맞게 소규모부터 중/대규모까지 맞춤형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제공한다.

보안·망분리 가이드 만족하는 클라우드 환경 구현

NHN 프라이빗 덱을 도입하는 고객은 장비 구매나 전문 지식 없이도 NHN클라우드의 기술력이 집약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빠르게 구축하고, 검증된 클라우드 플랫폼의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보안 우려나 규제 준수로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이 부담스러운 금융, 공공, 의료분야 고객 등은 보안이나 망분리 가이드 등을 만족하며 클라우드 환경을 도입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NHN 프라이빗 덱에서 제공하는 CMP와 NHN클라우드의 강점인 오픈스택 기반 호환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의 추가 도입이 필요한 경우 가능하며 클라우드 간 연동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또한 가능하다.

사업 환경·목적 따른 커스터마이징 가능

NHN 프라이빗 덱은 상용 서비스 운영이나 개발 전문 환경 등 고객의 사업 운영 환경·목적에 따라 즉시 도입 가능한 상품이다. 특히 공공 및 민간 영역에 따라 적합한 형태로 용이한 상품 구성할 수 있으며, 중/대형 규모 등 고객의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NHN클라우드는 고객이 NHN 프라이빗 덱 신청 시 먼저 고객 환경을 분석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후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설계하고 개발 연구소에서 테스트 및 검증을 진행해 최단 1개월 내 고객에 제공한다. 도입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NHN클라우드로 상담 및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