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리뷰] 파이오링크 ‘팝콘 HCI’
상태바
[솔루션 리뷰] 파이오링크 ‘팝콘 HCI’
  • 데이터넷
  • 승인 2023.09.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인프라·네트워크·보안 솔루션으로 SDDC 구축 가능

[데이터넷] 파이오링크는 업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하고,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쉬운 네트워크 관리와 보안으로 지능화, 고도화된 IT 환경에서 독보적인 기술과 리더십을 갖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국내 시장 1위를 점유하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웹방화벽, 보안스위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등이 있다.

HCI는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이용해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통합한 것이다. 기존 레거시 인프라 대비 뛰어난 운용 관리와 확장, 비용 절감 효과가 있으며, IT 운영환경을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해 최신 IT 기술 도입과 데이터 폭증 등 예상치 못한 미래를 대비하는 최적의 인프라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컴퓨팅·스토리지 통합 단일 서버로 인프라 구축

팝콘(POPCON) HCI는 파이오링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국산 HCI다. 최근 구축 사례로는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있다. 무엇보다 HCI는 장비 도입 이상으로 최적화된 구성 설계가 필요한데, 파이오링크는 20년 이상 축적된 네트워크·보안 기술과 ADC, 웹방화벽, 스위치 등 구축 사업을 통해 국내 고객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특히 파이오링크는 HCI 외에도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축에 필요한 기본적인 네트워크와 보안 솔루션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ADC는 트래픽 부하분산과 폭주 제어로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웹방화벽은 웹 애플리케이션과 API 보호, 악성 봇 차단, DDoS 대응 등 보안을 수행한다. 두 제품은 가상화 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다. 각 HCI 서버 연결은 고성능 보안스위치가 담당한다. 이처럼 고객은 단일 제조사 제품으로 최적화된 데이터센터 설계 및 구축, 기술지원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CI 인프라 확장성·안정성 향상 효과 탁월

팝콘 HCI는 컴퓨팅과 스토리지가 통합 구성된 단일 서버를 이용해 인프라를 구축한다. 간소한 인프라 구성으로 확장이 필요할 경우에도 서버 한대씩, 무중단으로 추가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나고, 상면 공간과 전력 사용면에서 유리하다. 또한 성능면에서도 스토리지 확장에 따른 대역폭 감소가 없고, 성능 저하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각각의 엔지니어가 아닌 파이오링크 엔지니어 한명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만약 트래픽 폭주 제어나 부하분산, 웹 서비스 보호를 위해 파이오링크의 ADC와 WAAP 지원 웹방화벽까지 설치했다면 유지보수 시간과 비용면에서도 이득을 볼 수 있다.

팝콘 HCI는 직관적인 웹 기반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가상화 자원 관리,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이상 징후 경고 알림 등의 기능으로 하나의 콘솔에서 서비스 부하 및 장애를 사전에 방지하고 전체 HCI 인프라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팝콘 HCI는 하반기에도 공공, 의료기관 등 구축 고객을 늘려가고 있다. 파이오링크의 차세대 대표 솔루션으로서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HCI 스토리지 연동과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사업을 위해 글루시스, 쓰리에스소프트 등 검증된 국내·외 IT제조사와 ‘팝콘 클라우드 패밀리’를 형성해 국내 HCI 사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