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리뷰] GS ITM ‘유스트라 비즈플러스’
상태바
[솔루션 리뷰] GS ITM ‘유스트라 비즈플러스’
  • 데이터넷
  • 승인 2023.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창고관리시스템 기반 이커머스 통합 플랫폼

[데이터넷] GS ITM의 ‘유스트라 비즈플러스(U.STRA BizPlus)’는 쇼핑몰 운영의 핵심인 주문과 물류 시스템은 물론 정산과 비즈니스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이커머스 통합 플랫폼이다.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자사몰 관리 고도화를 위해 구축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소기업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SaaS형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시스템 간 연계가 미비하고 수작업이 만연한 물류 환경의 디지털화 및 선진화에 초점을 맞췄다.

주문 취합·분류 수작업 최소화

우선 자사몰과 외부몰 등 다양한 채널의 판매 현황을 자동 취합하고 분류하는 주문 시스템을 지원한다. 주문 취합 및 분류 과정의 수작업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폐쇄몰의 경우 수기 입력이나 엑셀 파일 업로드를 통해 주문 등록이 가능하다. 이렇게 취합된 주문 건은 판매 채널과 상품, 금액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예치금, 마일리지, 쿠폰, 배송비 등의 세부 정보와 주문 처리 현황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물류 현장의 작업 프로세스를 반영한 모바일 창고관리시스템(WMS)은 상품 보관 및 배송 관련 업무 환경을 디지털화해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예를 들어 피킹·패킹(PP) 과정에서는 택배사 API 기반의 실시간 운송장 출력, 바코드 스캔을 통한 데이터 일치성 확인으로 포장 및 배송 작업의 정확성이 높아진다. 출고 작업 시에는 재고 정보가 자동 반영돼 원활한 물류 관리가 가능해진다. 주문 및 배송 현황은 고객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및 전달돼 전반적 만족도 향상이 가능하다.

정산업무 손쉽게 통합 관리

정산 역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자사몰 주문 건은 결제 금액과 PG사 금액을 대조해 정산 누락 내역을 확인하며, 외부몰 주문 건은 관리자 정산 내역과 주문 내역을 대조해 할인 금액을 확인한다. 대량 작업도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 채널별 정산 특이사항을 빠르게 검증한 후 통합 처리할 수 있다. 정산 결과 역시 통합 관리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스템 및 솔루션과의 안정적 연계를 통해 기업의 환경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비롯해 회계관리,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솔루션과의 손쉬운 연계가 가능하다.

Tag
#GS #IT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