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식신’, 모바일 식권으로 코스닥 ‘노크’
상태바
푸드테크 기업 ‘식신’, 모바일 식권으로 코스닥 ‘노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특례 상장 위한 사전 기술평가 통과
4분기 상장예비심사 청구 예정

[데이터넷]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사전 기술평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식신은 모바일 식권 서비스인 ‘식신e식권’ 서비스와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식신은 이번 기술평가에서는 AI 지능형 결제 기술, 복합단말 기술, FS 솔루션, AI 학습 및 분석 기술,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생성형 AI 기술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은 물론 기술의 독창성과 확장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식신e식권은 현재 880개 기업 23만명의 직장인이 매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식권 서비스로 올해 약 1,500억원의 거래액을 바라보고 있다. 식신은 5월 월간 거래액 120억원으로 손익분기점(BEP)을 돌파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식신은 이번 기술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상장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과의 협의를 거쳐 올 4분기 내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식신이 코스닥에 상장하게 되면 푸드테크 업계 최초로 기술 특례 상장에 성공하게 된다.

식신에 따르면 국내 기업 직장인 약 1,900만명의 점심 식대 시장 규모가 30조원에 달한다. 이 중 절반 정도는 식권 시장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큰 만큼 식신은 사업모델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신하고 있다. 또한 종이 영수증 사용이 없어지고 오남용이 사라지게 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미래 비즈니스 투자 요소들과도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코스닥 상장 기술 평가 통과로 식신의 우수한 기술력과 모바일식권의 시장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코스닥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푸드테크 대표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