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인사이트 2023] 베리타스 알타(Alta)
상태바
[클라우드 보안 인사이트 2023] 베리타스 알타(Alta)
  • 데이터넷
  • 승인 2023.09.0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AI·탄력성 결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기반 데이터 보호 제공
위치 관계없는 데이터 보호·탁월한 랜섬웨어 복구 지원

[데이터넷]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늘어나고 있으며,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로 인해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기업 데이터가 증가하고 있으며, 랜섬웨어·사이버공격이나 기타 다른 여러 원인으로 인해 삭제 유실되는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지만, 클라우드 책임 공유모델에 따라 대부분 클라우드 공급자의 보장 범위는 표준 서비스의 일부만 해당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약관에 ‘고객 데이터는 고객의 책임’이라는 사실을 명시해두는 경우가 많다. 이에 클라우드 업무 환경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베리타스 ‘알타(Alta)’ 솔루션은 기업이 클라우드 상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랜섬웨어 레질리언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알타 솔루션은 베리타스 클라우드 서비스·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종합해 모든 환경을 위한 가장 통합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 또한 비즈니스 민첩성을 지원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고가용성과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한다.

제로 트러스트 기반 다계층 보안 제공

베리타스의 유연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는 자동화, AI, 탄력성을 결합해 비용 효율적이고 탄력적이며 자율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를 제공한다. 알타는 최상의 클라우드 제어를 위해 환경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제로 트러스트 상태로 구축된 다계층 보안으로 공격 범위를 줄인다. 베리타스 다계층 보안은 ▲시스템 강화 ▲AI 기반 이상 요소 탐지 ▲악성 코드 검사 ▲변조 불가성 ▲자동화된 지능형 복구 ▲무중단 복구 리허설 등이다.

알타는 포인트 제품이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툴과 달리 가상, 컨테이너화 또는 베어메탈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주요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레질리언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타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가용성 애플리케이션을 활성화시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한다.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로 반환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운타임으로부터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를 보호한다.

규정 준수·거버넌스 기능으로 정보 기반 의사결정 지원

베리타스는 데이터 캡처와 콘텐츠 분류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제공한다. 온프레미스, IaaS, 하이브리드, 가상, SaaS에서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한다.

베리타스의 규정 준수·거버넌스 제품은 클라우드 기능을 통합하고 기업이 저장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타를 사용하면 콘텐츠 분류를 자동화하고, 법률 절차를 위한 관련 데이터를 쉽게 검색하고, 미확인 데이터를 제거해 리스크를 줄이고, 데이터 공간을 최적화한다.

한편 베리타스의 ‘알타’ 솔루션은 9월 12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 5회 클라우드 보안 & SECaaS 인사이트 2023’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행사는 클라우드 위협의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 주목할만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보안 업계 대표주자들의 세션 발표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구축 모범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