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인재아이엔씨·드림라인, ‘드림 비즈 클라우드 구축’ 계약
상태바
NHN인재아이엔씨·드림라인, ‘드림 비즈 클라우드 구축’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라인 IDC와 네트워크 인프라에 ‘NHN 프라이빗 덱’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양사 기술·사업 역량 결합해 중소형 민간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시장 확대

[데이터넷] NHN인재아이엔씨(공동대표 백세련·허희도)는 토털 IC T솔루션 플랫폼 전문기업 드림라인(공동대표 유지창·김성중)과 ‘드림 비즈 클라우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림라인은 25여년간 쌓아온 네트워크 관련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통신 전국망을 구축해 기업전용회선, 인터넷 전용회선, IDC 센터, 클라우드 초연결 플랫폼 서비스, AI전용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등 서비스를 중소형 민간 기업 중심으로 제공하는 기술 전문 기업이다. 오랜 네트워크 노하우와 인프라 경쟁력을 기반으로 ICT 솔루션 플랫폼 중심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NHN클라우드가 지난 6월 출시한 ‘NHN 프라이빗 덱’ 상품을 드림라인이 제공하는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서비스에 접목하고, 양사의 기술·사업 역량을 다방면으로 결합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수요가 높은 공공 및 금융뿐 아니라 중소형 민간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방위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NHN인재아이엔씨는 드림라인의 IDC 및 네크워크 인프라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하고,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NHN 프라이빗 덱’과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CMP) 공급, 클라우드 구축을 검증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NHN 프라이빗 덱’은 NHN인재아이엔씨의 모회사인 NHN클라우드가 신규 출시한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별도의 하드웨어를 조립 및 내부 구축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등의 절차 없이 구입 즉시 이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특징이다.

드림라인 유지창 공동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드림라인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네트워크 노하우와 NHN인재아이엔씨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영역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HN인재아이엔씨 백세련 공동대표는 “중소형 민간 기업 고객을 다수 보유한 드림라인과 손잡고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내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해 NHN인재아이엔씨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영역을 중소형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장으로 적극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는 2001년 설립돼 20여년간 쌓은 IT 전문 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토털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부터 설계, 구축, 운영까지 가능한 풀스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독자기술로 개발하고 대외 검증받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업 환경에 최적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