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인사이트 2023] 스카이하이 시큐리티 SSE
상태바
[클라우드 보안 인사이트 2023] 스카이하이 시큐리티 SSE
  • 데이터넷
  • 승인 2023.09.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대 섀도우 IT DB 제공해 챗GPT 등 허가되지 않은 SaaS 통한 위협 차단
뛰어난 SWG·CASB·ZTNA로 효율적이며 강력한 보안 제공

[데이터넷] 챗GPT와 AI 서비스의 급격한 증가가 새로운 보안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특히 그동안 관심을 받지 못하던 섀도우 IT 보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섀도우 IT 란 보안 관리자가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사용을 허용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는 사용되고 있는 IT 서비스를 말하며, 조직에서 허가하지 않은 챗GPT도 섀도우 IT에 속한다.

스카이하이 시큐리티는 섀도우 IT에 대한 최적의 대안을 제공한다. 3만6000개 이상 섀도우 IT 서비스에 대해 69개 세부 항목으로 분석된 위협정보 DB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한다. 이는 경쟁사 중 가장 많은 DB 규모다. 챗GPT와 같은 AI 서비스는 654개 분석돼 있어 AI SaaS 서비스 전체를 제한하고자 하는 기업·기관에게도 필요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 DB는 글로벌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 방화벽, 프록시 솔루션과도 연동할 수 있다.

스카이하이 시큐리티의 ‘보안 웹 게이트웨이 클라우드(SWGC)’를 사용하는 경우, 섀도우 IT 서비스 로그인, 업로드, 다운로드 등의 세부 활동을 제어할 수 있다. 150개 이상 미리 지정된 SaaS 서비스에 대해 손쉬운 활동 제어 즉시 수행할 수 있다.

가트너 SSE 핵심 역량 평가 2년 연속 종합 1위

스카이하이 시큐리티는 새로운 업무환경에 대해 통합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트너에서 수행된 SSE 핵심 역량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1위, 다음 세 가지 핵심 역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SWG: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프록시 통합으로 사내·외 어디에 있든지 동일한 유해사이트·섀도우 IT 차단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섀도우 IT DB를 기준으로 AI 서비스의 각 위험요소를 상세히 필터링하며, 클라우드 시대에 필요한 세부적인 인터넷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안티바이러스(AV), 샌드박스 에뮬레이터, DLP, OCR, RBI 등의 보안기능을 통해 사내망과 동일한 보안을 재택근무 환경에 적용한다.

● CASB: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보관하고 협업하는 M365, 구글 워크스페이스, 슬랙 등 SaaS에 대한 추가적인 접근제어, 데이터 유출 방지(DLP), 위협 차단을 지원한다.

● ZTNA: 모든 원격 위치와 장치에서 기업 애플리케이션 접근 시, 기기와 사용자에 대한 실시간 접근 제어 기능과, 이동되는 트래픽에 대한 AV, DLP, 원격 브라우저 격리(RBI), OCR 등의 보안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허용된 사용자가 허용된 형태의 디바이스에서만 기업 내부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공격 대상 영역을 최소화하고 위협적인 측면이동 공격을 방지한다.

스카이하이 시큐리티 SSE 솔루션은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 보안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합 처리한다. 기업은 클라우드 보안 관리의 복잡성을 줄이고, IT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스카이하이 시큐리티의 SSE 솔루션은 9월 12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 5회 클라우드 보안 & SECaaS 인사이트 2023’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행사는 클라우드 위협의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 주목할만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보안 업계 대표주자들의 세션 발표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구축 모범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