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TTA, 국내외 인증 원스탑 지원 체계 마련
상태바
과기정통부·TTA, 국내외 인증 원스탑 지원 체계 마련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8.3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원스탑 웹사이트 서비스 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청사. (사진: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청사. (사진:과기정통부)

[데이터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손승현,)는 디지털 혁신에 따른 첨단 제품의 인증취득 애로를 해소하고 국내 인센티브, 수출 레퍼런스 확보를 위해 국내외 인증관련 정보를 통합 지원하는 인증 원스탑 웹사이트 서비스를 8월 3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인증 원스탑 웹사이트는 국내 기업이 요구하는 인증정보 제공의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법정 인증제도뿐만 아니라 규제개선 제도, 해외 인증정보 등을 안내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증제도와의 연계, 인증분야 전문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통합 지원 서비스다.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증관련 정보로는 국내 법정 인증뿐만 아니라, 신기술/제품, ICT-산업 융합으로 기존 인증을 받을 수 없는 첨단 제품에 대해 품질이나 우수성을 인증해주는 인증 제도 등을 모두 포함하며, 관련 규제개선을 지원하는 규제샌드박스 제도와 해외인증정보를 연계한다.

또한, 간단한 질문을 통해 적합한 인증제도를 찾을 수 있는 맞춤 인증 찾기와 정보통신, 전기·전자, 바이오·의료, 에너지·자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증 관련 전문가를 통해 수요 기업에 인증관련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인증닥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민관합동 수출지원기관인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과 전주기 해외인증 종합지원기관인 ‘해외인증지원단’과 협력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국내 인증을 레퍼런스로 삼아 해외 인증과 수출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송상훈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관은 “인증 원스탑 서비스를 통한 인증 수요기업의 제품 신뢰성 제고를 통해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와 수출 촉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