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엔터프라이즈, 포항CC에 ‘필립스 LED 스포츠스타’ 시스템 공급
상태바
우리엔터프라이즈, 포항CC에 ‘필립스 LED 스포츠스타’ 시스템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CC 고출력 LED 투광등

[데이터넷] 종합 조명기업 우리엔터프라이즈(대표 엄태욱)는 경북 포항CC에 고출력 LED 투광등인 필립스 LED 스포츠스타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우리엔터프라이즈는 바닷가에 인접한 포항CC 18홀 조명탑 113개를 바람 저항 기능, 염수 염분에 강한 부식 방지 기능, 광학렌즈를 통해 빛 공해로 경기에 방해가 없도록 설계된 900W 제품으로 교체했다.

이번에 설치된 고출력 LED 투광등은 높은 에너지 효율과 초협각 배광(Narrow Beam)을 지원하며 IK08 충격강도, IP66 방진방습과 외부 충격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우리엔터프라이즈가 필립스에서 공급받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제품은 야간 경기 시 골프공 궤적 확인과 추적이 용이하며 코스 내 균일한 조도 분포로 대낮과 같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기존 메탈할라이드 시스템은 페어웨이 기준 평균조도 50룩스(Lux)로 야간 라운딩 시 공이 잘 보이지 않았으나 고출력 LED 투광등은 평균조도가 150룩스 이상으로 조도가 개선돼 골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리엔터프라이즈는 골프 인구가 늘면서 평일과 주말, 야간 구분 없이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져 골프장 조명 교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해솔리아CC 등 여러 골프장과 계약 및 공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카타르 월드컵 등 전 세계에 공급된 제품으로 현재 리앤리CC, 루나엑스CC, 태광CC, 울산과학대학교 축구장 등 국내 골프장 및 체육시설 50여 곳에 설치했으며, 현대중공업 울산항만, 현대삼호 영암항만, 한국특수형강 등 다양한 산업시설에도 공급돼 사용되고 있다.

우리엔터프라이즈 엄태욱 대표는 “글로벌 조명기업인 필립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유지 보수와 최상의 라운딩 환경을 제공하며, 10년 제품 보증을 통해 처음 설치했을 때와 똑같은 환경 유지로 골프장 사업주에 도움을 주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