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O-RAN 배포 준비 상태 테스트 역량 입증
상태바
키사이트, O-RAN 배포 준비 상태 테스트 역량 입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파트너와 18개 통합 설정 테스트 성공리 수행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뛰어난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 검증 역량을 입증했다. 

무선 네트워크가 세분화된 가상 O-RAN 아키텍처로 전환됨에 따라 키사이트는 3GPP, O-RAN 얼라이언스 표준 기반의 테스트 사양 개발과 배포를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최근 O-RAN 얼라이언스가 주최한 O-RAN 스프링 2023 글로벌 플러그페스트에서 14개 파트너와 함께 멀티 벤더 네트워크 기능에 대한 18개의 통합 테스트 설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O-RU(O-RAN Radio Unit) 프론트홀 적합성/성능 영역에서는 O-RU 테스트 제품군을 사용해 WG4 프론트홀 기술 사양에 대해 자동화된 O-RU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했다. 여기에는 제어, 사용자, 동기화 및 관리(CUSM) 평면과 무선 주파수(RF) 및 프로토콜 측정 도메인에서의 성능이 포함된다.

RIC(RAN Intelligent Controller) 적합성 영역에서는 E2 노드, 근실시간 RIC, 사용자 장비(UE)를 에뮬레이션하여 WG2 A1, WG3 E2, O1 기술 사양에 대해 근실시간 RIC와 비실시간 RIC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키사이트 RIC 테스트 제품군을 사용했다.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성능 영역은 성능, 보안, 지연, 부하 및 스트레스 테스트 조건과 관련해 키사이트의 E2E 테스트 제품군을 사용해 소형 셀, 매크로 셀, gNB의 E2E 테스트 및 평가 기능을 제공했다.

5G 및 O-RAN 보안 영역은 키사이트 5G 및 O-RAN 보안 테스트 제품군을 사용해 에뮬레이션된 UE와 보안 공격 모듈을 동시에 작동시켜 O-RAN gNB 관련 설계와 보안 구현 상태를 검증했다. 테스트를 통해 공격 시뮬레이션이 진행될 때 에뮬레이션된 가입자의 경험과 네트워크의 성능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펑 차오(Peng Cao) 키사이트 부사장은 “O-RAN 아키텍처 개발, 채택, 테스트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며 “포괄적인 O-RAN 테스트 솔루션,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RF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활용해 정확하고 빠르게 O-RAN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