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KT와 차세대 데이터센터 설립·AI DX 사업 맞손
상태바
국보, KT와 차세대 데이터센터 설립·AI DX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종합물류기업 국보(대표 박찬하)는 자회사 국보디엑스가 KT와 차세대 데이터센터 설립과 AI DX 플랫폼 및 신규 ICT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보디엑스는 부동산개발 및 부가통신사업자로 호스팅, 온라인 스토리지 공유, 보안 관리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등 적합한 지역에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사이버보안, 정보보안 등이 완벽한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AI 시대에 맞는 선도적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데이터센터는 정부가 최근에 발표한 ‘서울, 경기, 인천 2040 수도권 광역도시 계획안’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 조성’ 사업에서도 필수적인 기반시설로 추진되고 있다.

KT 관계자는 “국보디엑스와 협약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AI DX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ICT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는 올해 2000억 파라미터 이상의 연산 능력을 학습시킨 초거대 AI 서비스 ‘믿음(MIDEUM)’을 상용화할 계획으로, 이를 구현하기 위한 차세대 데이터센터가 필요하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보 박찬하 대표는 “국보는 물류사업에도 DX를 도입해 스마트 물류 선도 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며 “스마트 물류 지향을 위해 데이터센터가 필수적인 자산이 될 것이라는 판단을 통해 국보디엑스가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보디엑스 안현모 대표는 “데이터센터는 보안이 더욱 강화되고 미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첨단 시설로 갖출 것”이라며 “향후 부동산개발 사업에서도 KT가 가지고 있는 AI DX 플랫폼과 ICT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