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엑스, 커넥트웨이브에 HCI 솔루션 ‘SMTX’ 공급
상태바
스마트엑스, 커넥트웨이브에 HCI 솔루션 ‘SMTX’ 공급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8.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 스토리지 엔진 탑재, 자체 하이퍼바이저 기본 제공
스마트엑스 웹사이트.
스마트엑스 웹사이트.

[데이터넷]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솔루션 기업 스마트엑스(지사장 곽진욱)는 커넥트웨이브가 스마트엑스의 HCI 솔루션인 ‘SMTX’를 도입해 차세대 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최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는 HC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이커머스 서비스인 ‘메이크샵’ 운영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등 운영 효율 강화를 계획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여러 솔루션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스마트엑스의 HCI 솔루션이 자사의 시스템을 극대화하는 데 최적이라고 판단해 도입을 결정했다. 커넥트웨이브는 이번 도입을 통해 운영 효율성 향상, 시스템 퍼포먼스 확대, 상면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커넥트웨이브가 이번에 도입한 스마트엑스 HCI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제한된 자원만을 사용해 최대의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분산 스토리지 엔진에 있다. 또한 자체 하이퍼바이저를 기본 라이선스에 포함하고 있다는 점도 있다. 추가적인 하이퍼바이저 비용 없이 하드웨어만 준비된다면 손쉽게 설치해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HCI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다. 다른 대부분 경쟁사의 HCI 제품이 지정된 서버와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수준이지만, SMTX는 거의 모든 종류의 다양한 서버 제품군을 지원한다는 점도 장점으로 언급되고 있다. 아울러 자체 하이퍼바이저 외에 VM웨어나 시트릭스 등을 고객의 요구에 맞춰 사용할 수 있으며, 동기식·비동기식 복제, SR-IOV, RDMA 등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김태상 커넥트웨이브 이사는 “이번 스마트엑스의 HCI 도입이 초기부터 목표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기존 레가시 대비 눈에 뛰는 괄목할 만한 개선효과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곽진욱 스마트엑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커넥트웨이브의 스마트엑스 도입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 및 유통서비스 부문에서 스마트엑스의 HCI가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초고성능 분산 스토리지 제품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확장을 통해 풀스택 HCI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그 위상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이번 성과를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